미추홀구 착한가격업소 분식집 “모모라면”
SNS Supporters
김 유 신
라면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좋아해서 장소 가리지 않고 먹게 되는 분식입니다.
아마 라면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분식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전 라면 하면 학창 시절 때 친구 집에서 끓여먹었던 라면이 생각이 납니다.
어른의 도움 없이 우리끼리 끓여서 먹었던 라면, 추억이 담겨 있는 소울푸드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집은 라면 맛집! 미추홀구 착한가격업소 “모모라면”입니다.
분식집 모모라면 (영업시간 월-금 10:00~20:00 라스트오더 19:40, 토.일 매주휴무)
보통라면=3,500원 떡볶이=4,500원 세트메뉴 등신돈까스+라면+밥=7,000원
저는 모모라면을 가고 이렇게 많은 라면 메뉴는 처음 보게 되었어요. 라면 강국인 일본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라면들을 한곳에서 이렇게 볼 수 있다니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라면의 기원은 동아시아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국수 문화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과 중국이 라면의 기원과 발전에 깊이 관여했는데, 현대 라면은 주로 일본에서 발달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라면의 초기 형태는 중국 국수로 시작이 되었으며 일본으로의 전파가 있었고 그 후 현대 라면으로 발전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우리 동네에서 이런 라면 맛집을 만날 수 있다는 게 놀라웠는데요. 기대하는 마음으로 얼큰라면주문을 했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아 바로 음식이 나왔는데요. 집에서 끓여먹는 라면과는 다른 냄새가 나서 놀랐습니다. 얼른 국물 한 숟가락부터 맛보았는데요.
정말 메뉴에 적힌 “얼큰라면” 그 자체였습니다. 기존 라면에 무언갈 더 참가하여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라면을 먹는 순간 “아 여긴 진짜 라면 맛집이구나” 했습니다.
라면과 함께 주문한 세트메뉴 등심까스와 라면, 밥도 함께 어울려 먹기 좋았습니다.
라면은 간단하고 저렴하며, 다양한 조리법과 풍미를 통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특히 인스턴트 라면은 현대의 바쁜 삶 속에서 "빠르고 편리한 한 끼"로 자리 잡으며, 세계 각지에서 고유한 라면 문화로 발전하고 있어요. 이곳 모모라면에서는 인스턴트 라면이 아닌 한 요리로 완성되어 나오는 라면을 맛볼 수 있어요. 다양한 라면들이 있어 각 취향대로 골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올겨울 이곳을 자주 방문하여 다양한 라면들을 먹을까 합니다. 추운 겨울 모모라면과 함께하면 뜨끈한 겨울이 될 것 같습니다.
- #미추홀구
- #미추홀SNS서포터즈
- #미추홀구맛집
- #미추홀분식맛집
- #인천분식집
- #라면맛집
- #인천라면맛집
- #미추홀구착한가격업소
- #인천착한가격업소
- #모모라면
- #인천제물포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