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유성구 맛집, 신성동, 일본식 비빔면 마제소바! '마제신성'
대전 유성구 맛집,
신성동, 일본식 비빔면 마제소바!
'마제신성'
신성동에는 식당이 많이 있지만 그만큼 주변 회사의 직장인들도 워낙 많아 대부분의 식당은 점심시간에 북적대곤 하는데요.
잘 찾아보면 여러 식당 중 알짜배기 맛집들이 많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매일 점심 메뉴를 고민하고 계실 분들께 일본식 비빔인 마제소바 식당을 한 곳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성동의 맛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마제신성은 두레아파트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점심시간 주차는 어려운데요. 골목에 잘 대야 하는데, 저는 이때까지 한 번도 실패한 적은 없었어요.
주차 자리가 없다면 연구단지 종합운동장 쪽에 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제신성은 매장이 크지 않기 때문에, 평일 점심때 가면 대기 줄이 있습니다. 그러니 되도록이면 이른 점심시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최대한 12시 이전이나 12시에 가깝게요! 제가 아마 5~6번쯤 방문을 하였는데 이날 하루만 웨이팅을 하지 않았었어요. 운이 좋았나 봐요.
사실 마제소바라는 메뉴는 우리에게 익숙하지는 않은 음식입니다.
마제소바는 일본에서 유래한 일본식 비빔면이며, 국물이 거의 없는 면에 고기고명, 다진 야채, 계란을 비벼 먹는 음식이에요.
마제소바 기본은 9,000원, 엑스트라(차슈와 맛달걀 추가)는 11,000원입니다. 물론 마제소바가 대표 메뉴이며, 이 외에 쇼유라멘과 가라아게도 팔고 있습니다.
예전에 국물라멘도 한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마제소바가 더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은 이렇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초밥을 먹을 때 같이 먹는 그것이고, 왼쪽은 처음 보는 것이었는데 시래기를 절여놓은 것 같은 비주얼이었어요.
일찍 방문한 덕에, 큰 기다림 없이 마제소바를 빠르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계란 노른자 위에 올라간 고춧가루는 제가 추가한 건데 생각보다 매우니 매운 것을 잘 드시는 분들만 추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노란 면이 아래에 깔려있고, 잘게 다져진 야채와 고명, 그리고 김가루와 비벼 드시면 됩니다. 계란 노른자가 같이 섞이기 때문에 좀 더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테이블 한 편에는 마제소바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었어요. 먼저 면과 고명을 비벼서 기본 맛을 맛보신 후,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매운 기름과 다시마 식초, 고춧가루 등을 넣어드시면 됩니다.
저는 특히나 자극적인 맛을 좋아해서 빨간 기름과 다시마 식초를 많이 넣는 편이에요.
고명, 그리고 갖가지 향신료들과 섞어 먹는 마제소바! 쫀득한 면이 마제소바의 매력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국물이 없어서 양이 적어 보일 수는 있으나, 절대 양이 적지 않으니 걱정 말고 드셔보세요.
마제신성에 오시면 정말 맛있는 꼬들밥을 셀프로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마제소바에 밥을 비벼먹으려고 이 곳에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제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면과 밥을 함께 먹는 걸 참 좋아해서요.
아무튼, 마제소바를 다 먹어갈 때쯤, 남은 고명에 밥을 꼭 비벼드셔보세요!
마제신성이 신성동에 온 지는 2~3쯤 된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흥미로운 점은 마제신성이 생긴 곳의 원래 식당도 국수 식당이었답니다. 아마 이곳은 면요리의 터전인가 봐요.
처음 도전해 보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드실 법한 메뉴라, 이른 점심시간에 갈 수만 있다면 추천해 드리고픈 맛집입니다.
대부분은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이 점은 감안하고 가시고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음식 맛도 괜찮아서, 저는 종종 생각이 나는 식당 중 하나랍니다.
- #신성동맛집
- #마제소바
- #마제신성
- #유성구맛집
- #대전맛집
- #대전마제소바
- #쇼유라멘
- #가라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