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게 내리는 비도

따사로운 햇살에 꽃이 빵긋 웃어주어도

바람 따라 솔솔 꽃향기 날려도 봄은 그저 신비롭습니다.

초록의 숲에서 소쩍새가 소쩍소쩍 솥이 작으니 큰 솥을 준비하라고 속닥거리는 봄, 광명에 새 바람이 붑니다.

바로 광명일자리창출과 광명새일센터 직업훈련 시니어 통합 활동 지도사 양성 과정을 개강하였답니다.

4월 23일 개강하여 6월 27일까지 45일간의 교육 일정인데 올해 직업교육훈련 수요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20명 모집에 80명 정도가 접수하여 면접을 봤을 정도니 곧 초고령 사회를 대비해 꼭 필요한 시니어 통합 활동 지도사 양성 과정입니다.

광명시도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16%를 넘어섰으며 100세 이상도 4월 기준 51명입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시니어 대상 전문 강사 과정은 대한치매예방연합회와 협약을 통해 노인의 심리, 치매인지, 놀이지도, 미술심리, 레크리에이션, 웃음지도, 강의 기법 등 교육을 받게 됩니다.

오늘이 있어 감사하고 그 오늘에 내가 있어 감사 하고 또한 희망이 있어 누구나 내일을 바라보게 됩니다.

시작이 있어 즐겁고 그 즐거운 시간이 꽃향기 퍼지듯 온 동네 퍼져나갑니다.

매 수업 시간이 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듯 신비롭고 행복합니다.

행복은 개개인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시니어 통합 활동 지도사 양성 과정을 통해 나부터 행복하고 그 행복을 나누고자 교육생들은 결석 없이 매시간을 적극 참여합니다.

자신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상을 펼쳐나가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노인의 심리에 대해 배우며 알아감으로 더욱 이해하며 곧 다가올 초고령 사회를 대비해 열심히 준비하고 배우고 익히며 열공하는 시니어 통합 활동 지도사 과정 훈련생들은 배려와 존중, 사랑이 몸에 배어있는 훈련생들입니다.

놀이를 통해 미술 작업을 통해 유년의 시절도 되짚어 보며 다가올 노년의 삶도 생각해 보고 우리 사회에 신선한 웃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나부터 행복한 웃음을 짓는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는 시니어 통합 활동 지도사 과정입니다.

오늘도 광명에 웃음 바람이 일고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날입니다.

광명시 온라인시민필진 해숲 (김춘년)님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mombible1

{"title":"행복은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source":"https://blog.naver.com/gmcityhall/223440475626","blogName":"광명시 공..","blogId":"gmcityhall","domainIdOrBlogId":"gmcityhall","logNo":22344047562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