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전시, 대전시립박물관 금손 수강생들의 작품 구경하기 '문화·취미교실 작품전시회'
대전 유성구 전시,
대전시립박물관 금손 수강생들의
작품 구경하기
'문화·취미교실 작품전시회'
여러분은 평소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시나요? 요즘은 다들 퇴근 후 각자 취미생활을 하는 현대인이 많습니다. 저 또한 3년째 꾸준한 운동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손재주가 멋진 분들의 취미 작품들을 살짝 엿보며 구경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대전시립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사실 대전시립박물관에서 문화취미교실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종종 전시 보러 드나드는데도 문화센터처럼 취미교실이 있다는 건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대전시립박물관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취미도 배울 겸 한 가지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전시 참여 강좌 활동으로는 어반스케치, 퀼트, 색연필화, 대바늘 인형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실 위 사진처럼 퀼트 작품들은 파우치나 동전지갑, 파우치같이 실용적인 작품들이 많았는데 전 가방이 정말 탐 나서 한참을 구경했습니다. 판매는 하지 않는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어반스케치와 색연필화 작품들도 컴퓨터로 프린트한 것같은 섬세한 모습에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도저히 그냥 취미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퀄리티였습니다.
대바늘 인형 작품들은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저 같은 사람들에게 너무 반응이 좋았습니다. 촘촘한 인형들을 보고 정말 어떻게 만들었는지 놀라웠네요.
이렇게 그림이나 퀼트, 대바늘 인형 같은 취미를 배워놓으면 집에서 재료만 있어도 혼자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너무 귀엽고 겨울 모자 쓰고 있는 오리는 키링으로 만들어서 달고 다녀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곧 다가올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연상하게 하는 작품들도 꽤 있었습니다. 목도리와 모자를 꼭 쓰고 있는 펭귄은 사무실 책상에 올려두고 싶었네요!
손재주가 없는 저는 작품 하나하나 감탄하며 관람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나만의 작품을 한 번쯤은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는 10월 27일 일요일까지 계속되니 훌륭한 작품들을 감상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시립박물관
문화 · 취미교실 작품전시회
대전 유성구 도안대로 398
대전시립박물관 A동 3층 로비
24. 10. 08.(화) ~ 27.(일)
10:00 - 19:00
- #대전시립박물관
- #대전취미교실
- #대전문화교실
- #대전전시
- #대전어반스케치
- #대전퀼트
- #색연필화
- #대바늘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