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금마고도지역 알릴 청소년 홍보 전문가 양성


- 익산중학교 학생 20명, 교육을 통해 금마고도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

익산시가 공공영상미디어센터, 익산중학교와 함께 '금마고도지역 도시재생 청소년 홍보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익산중학교 1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들에게 도시재생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지난 9일 진행된 첫 수업을 시작으로 다음달 27일까지 매주 1회 영상 제작, 편집,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을 통해 금마고도지역의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결과물은 오는 10월 4일 예정인 성과공유회에서 선보인다.

익산시는 학생들의 작품을 금마고도지역 도시재생 사업의 홍보 자료로 활용하고, 우수 작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해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영상 제작과 편집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지역사회에 전달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역량을 발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익산시 #공공영상미디어센터 #익산중학교

{"title":"익산시, 금마고도지역 알릴 청소년 홍보 전문가 양성","source":"https://blog.naver.com/hiksanin/223549599685","blogName":"익산시 공..","blogId":"hiksanin","domainIdOrBlogId":"hiksanin","nicknameOrBlogId":"익산시청","logNo":22354959968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