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개관 예정인 부산콘서트홀을 알고 계시나요?

비수도권 최초로 부산콘서트홀에 파이프오르간이 설치될 예정으로 완성도 높은 클래식 전문 공연이 가능해져 부산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부산콘서트홀 준공 및 클래식부산 출범 기념으로 부산콘서트홀 정문 앞 특설무대에서 [오페라 영화 갈라 콘서트]가 개최되었는데요. 가을바람 솔솔 부는 야외에서 즐기는 클래식 음악을 같이 즐기러 가보실까요??

찾아가는 클래식 부산 - 오페라 영화 갈라콘서트

행사일시 : 2024년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5시

행사장소 : 부산콘서트홀 정문 앞 특설무대

출연진 : 김광현, 김순영, 정호윤, 이동환, 장일범, KNN 방송교향악단

주최 및 주관 : 부산광역시 클래식부산

부산콘서트홀은 부산 시민공원에 있는데요, 아름다운 도시숲 사이 하이퀄리티 문화를 즐길 수 있다느 소식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었습니다.

파란 가을 하늘과 선선한 날씨가 어우러져서 야외 라이브 콘서트의 바이브가 너무 좋았는데요, 무대 앞으로 의자를 배치해 두어 편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부산콘서트홀을 배경으로 한 무대가 정말 웅장해 보였습니다. 2025년 개관할 부산콘서트홀이 정말 기대되는 비주얼이었어요.

오페라 영화 갈라 콘서트에는 소프라노 김순영, 테너 정호윤, 바리톤 이동환 등 국내 최고의 음악가분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지휘는 한국 대표 지휘자 김광현, 해설은 클래식 전문 해설자이자 음악 평론가인 장일범 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KNN방송교향악단의 연주로 진행되었습니다.

모차르트, 베르디, 바그너, 비제 등 세계적 작곡가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리골레토>, <카르멘>, <라 트라비아타>의 아리아와 영화 <시네마 천국> 등의 영화음악 연주곡을 위주로 시민들에게 익숙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찾아가는 클래식부산이란 타이틀답게 많이 들어본 노래들로 구성되어서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5시 정각이 되면서 지휘자 김광현, KNN 방송교향악단의 등장으로 첫 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곡은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이었는데요. KNN 방송교향악단의 아름다운 선율은 마치 무도회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했고, 갈라 콘서트의 첫 시작을 열어주었습니다.

첫 곡이 끝나고 클래식 전문 해설가이자 음악평론가인 장일범 님이 해설을 곁들여 주셨고, 이해하기 쉬운 해설로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마치 라디오를 듣는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 라디오 DJ로 활동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더 이상 날지 못하리"라는 노래는 바리톤 이동환 님의 목소리로 들었습니다. 이동환 님은 독일 베를린 도이체오퍼의 전속 주역 가수를 역임한 유명한 바리톤이셨는데요. 아주 낮은 음색과 노래가 잘 어우러지면서 듣기 좋은 무대였습니다.

다음은 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 중 "여자의 마음"이라는 노래입니다. 테너 정호윤 님께서 노래해 주셨는데요. 정호윤 님은 세계적 오페라극장인 오스트리아 비엔나슈타츠오퍼의 전속가수를 역임하셨다고 하시네요.

특히 이 노래는 도입부만 들어도 잘 알 수 있는 광고 CM송으로도 활용되어 우리에게 익숙한 노래였는데요. 그래서 관객들의 호응이 컸습니다. 테너의 목소리로 정통 오페라를 들을 수 있어 영광이었던 무대였어요.

허버트 오페라 <말괄량이 마리에타> 중 "이탈리아 거리의 노래"는 소프라노 김순영 님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김순영 님은 최근 2024 클래식 파크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에서 비올레타 역으로 극찬을 받으신 실력자라고 하시는데요. 경쾌한 리듬에 맞추어 관객들과 함께 박수도 치면서 유쾌하게 무대를 즐겨주셨습니다.

오페라 영화 갈라콘서트의 가장 큰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부산콘서트홀을 배경으로 한 점이었는데요.

부산콘서트홀의 외관 조명이 정말 화려했는데, 밤이 깊어갈수록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리고 잔디밭에서도 콘서트를 즐길 수 있어서 소풍 나온 시민들도 함께 클래식을 즐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해설자분이 말씀해 주시길 콘서트 날 파이프오르간이 부산항에 입항했다는 소식을 전해주셨습니다.

부산콘서트홀에는 비수도권 공연장 최초로 파이프오르간이 설치될 예정인데요. 높이 9m 너비 16m의 파이프오르간은 합창석 뒤편 벽면에 세워진다고 합니다. 2025년 2월 부산콘서트홀에 설치 완료 후 부산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웅장한 자태의 파이프 오르간을 실제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기대됩니다.

부산시민공원 북문 쪽에 위치한 부산콘서트홀 준공 기념으로 부산 시민들과 함께 즐긴 [오페라 영화 갈라 콘서트].

토요일 저녁시간임에도 많은 시민들이 함께 클래식을 즐기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추억에 남을 시간을 보내셨는데요. 앞으로도 부산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클래식 부산 공연이 계속되길 바랍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이라좋다 #Busanisgood #오페라영화갈라콘서트 #부산콘서트홀 #찾아가는클래식부산 #클래식부산 #부산시민공원



{"title":"[뉴미디어 멤버스] 10월 부산공연, 부산콘서트홀 오페라 영화 갈라콘서트","source":"https://blog.naver.com/cooolbusan/223639496305","blogName":"부산광역시..","blogId":"cooolbusan","domainIdOrBlogId":"cooolbusan","nicknameOrBlogId":"부산광역시","logNo":22363949630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