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4월 경남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곳 솥바위와 정암루
4월 경남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곳
솥바위와 정암루
경남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곳 추천하는 의령 솥바위에 얽힌 전설을 알고 계시나요? 저는 이번에 의령군 블로그 기자단을 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요. 솥바위를 중심으로 반경 8km 안에 부귀가 끊이지 않는다고 해요. 이를 뒷받침해주는 것이 바로 삼성그룹, 엘지그룹, 효성그룹의 창시자가 출생했으니 이는 전설이 아니라 현실 된 거라 할 수 있겠죠~
방문한 날 흐린 날씨였지만 경북을 시작으로 시작된 산불이 여러 지역으로 번지고 있어서 비를 간절히 바랬던 터라 흐린 날씨가 반가웠던 건 이날이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다행히 주불 진압됐으며 잔불 정리라고 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경남 의령 가볼만한곳 솥바위 주변으로는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경남 나들이 추천하는 솥바위 입구에는 솥바위 전설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어요 앞에서 언급한 듯이 우리나라 대기업 창시자가 이곳에서 태어나서 솥바위 기운이 자손만대로 이어져 큰 희망을 줄 것이라고 믿고 있어서요 지금도 창업과 입시를 앞두고 기도를 올리고 치성을 드리면 소원을 들어준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 기원을 올린다고 해요.
부자 솥바위는 주차장에서 20m 거리로 조금만 걸어가면 바로 보인답니다.
솥바위로 향하는 길 아래쪽에는 의령여씨 향제시도록 및 시조제단비가 마련되어 있어요. 향제시도록은 시조 제단비를 설치한 이유와 제사 의식에 대한 내용 등을 상세하게 기록한 문서라고 해요.
빨간 풍차 아래에 보면 이렇게 솥바위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요.
의령 가볼 만한 곳 부자 솥바위는 의령 남강에 있는 세 발이 달린 솥을 닮은 바위가 바로 부자 솥바위에요. 물속 바위를 받치고 있는 세발은 부귀를 뜻한다고 해요. 삼성 이병철, 엘지 구인회, 효성 조홍제 그룹의 창업주가 태어난 곳이 바로 의령이라고 해요. 그 이후 솥바위 좋은 기운을 받기 위한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요.
솥바위 주변 남강을 가로지는 정암교의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의령 솥바위는 의병의 기운을 품은 남강이 흐르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바위 근처 마을을 정암, 남강변의 나루터는 정암진이라고 불려요. 정암진은 홍의장군 곽재우 의병장이 일본군과의 전투에서 의병을 이끌어 대승을 거두었던 곳이에요. 주인과 산책 나온 강아지가 신나서 물속으로 막 뛰어 들어가더라구요.
솥바위의 기운이 제일 좋은 곳에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원형 동판을 설치해놨어요.
원형 동판에 서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동판을 밟으면 행운과 건강, 부의 기운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해요.
솥바위 위로 자라고 있는 소나무 작고 소중하네요. 저도 솥바위 보고 부자 기운 가득 받아 왔어요.
정암교 바로 옆에는 정암루로 가는 돌계단이 있어요.
토끼와 달 조형물이 있는 걸 봐서는 밤에 조명도 들어오는 것 같아요.
정암루는 곽재우 장군이 이곳 정암 전투에서 승리한 기념으로 세운 누각이에요.
누각에 올라서 내려다본 철교 모습이에요.
그리고 곽재우 동상과 의령 관문이 눈에 들어온답니다.
의령 가볼만한곳 솥바위 방문하신다면 부자 기운도 받아 가시고 정암루에 올라 멋진 풍경도 감상해 보세요.
#경남주말나들이 #경남나들이 #의령나들이 #4월나들이
- #경남주말나들이
- #경남나들이
- #의령나들이
- #4월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