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에 가면 볼거리와 스릴이 있는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가 있어요.

전용 주차장에 주차 후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하여 매표소 건물로 올라가면 됩니다. 주차장에 그늘막도 있고 공간도 아주 넓어서 주차장 정말 좋아요.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는 선비문화의 고장인 함양에서도 공기 좋고, 경치 좋기로 소문난 대봉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종합휴양 관광단지이다. 자연 속에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모노레일과 집라인,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과 캠핑 시설,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산림욕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힐링 명소이다.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온라인 티켓 예매는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 공식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매월 15일 오전 10시에 다음 달 예약분이 오픈되며, 현장 티켓은 당일분만 오전 9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발매되어 조기 매진될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시고 오면 좋아요. 예약은 온라인 70%, 현장 30% 비율로 신청받아요. 당일 예약도 가능하지만 많이 기다리거나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당일 예약은 꼭 전화해 보고 방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등산 가방, 등산용품, 음식물은 모노레일 탑승 불가하고. 음주하신 분은 모노레일 탑승 금지입니다.

대봉산 정상에는 소원을 빌 수 있는 소원바위가 있는데 소원바위에 달 수 있는 소원지도 보이네요. 가격도 저렴(1,000원) 해서 구매해 봅니다.

매표소에서 모노레일 탑승장까지는 20분 간격으로 있는 버스를 10분 정도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반드시 예매 시간 45분 전까지 셔틀버스를 탑승해야 합니다.

※ 탑승시간이 늦을 경우, 탑승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지난해 12월 말 겨울철 휴장에 들어갔던 대봉산 휴양밸리가 안전점검과 시설 개선을 마치고 드디어 4월 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였는데 집라인은 안전진단 및 시설 보강 중으로 아쉽게도 모노레일만 운행한다 하네요. ㅠㅠ

대봉산 휴양 벨리 모노레일은 국내 최초의 산악관광 모노레일로 국내 최장 길이(3.93km)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대봉산 천왕봉 정상(1,228m)까지 힘들이지 않고 편안하게 올라 정상 뷰를 볼 수 있어 아주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산위를 달리는 모노레일(10대, 3.93km)은 30분 정도 올라가면 바로 정상에 도착합니다. 가파르고 경사가 심해서 무서울 듯하지만, 워낙 속도가 느려서인지 무섭지는 않았고 고도가 높아서인지 귀가 먹먹해졌어요. 모노레일 오르는 길에 철쭉들이 고개를 내밀고 있었지만 산 정상은 추운지 아직 꽃들이 없어요. 대봉산의 정상 부근의 철쭉 군락지는 함양 8경 중 하나인 ‘대봉 철쭉’으로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5월부터 꽃이 피면 모노레일 옆으로 바라보는 풍경이 정말 멋질 것 같아요.

【대봉산(大鳳山)】

봉황이 알을 품은 형상으로 큰 인물이 난다 하여 이름 붙여진 대봉산(大鳳山)은 일제강점기 때 벼슬하는 사람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산 이름을 괘관산(掛冠山-벼슬을 마친 선비가 갓을 벗어 걸어둔 산)으로 격하하였으나, 함양군에서 2009년 3월 30일 중앙지명위원회 승인 고시(告示)를 거쳐 원래 이름인 대봉산으로 바로잡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디지털 함양문화대전

대봉산 정상 천왕봉에 오르니 미세먼지가 없는 화창한 날에 올라서인지 지리산 천왕봉을 바라볼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해발 1,228m 대봉산 천왕봉(天王峯) 정상 도착! 정상에는 전망대, 대봉산 정상 표지석, 소원바위가 있어 한 바퀴 돌아보고 구경하고 사진 찍기 좋았어요.

소원(所願) 바위는 심마니들이 제단을 차려 지극정성으로 제를 올린 후

산삼을 채취하였다고 구전되어 오고 있으며, 한 가지 소원을 간절히 빌면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소원바위 옆 산신령님 지팡이를 잡고 소원을 빌어보기도 하고 소원지를 걸어보며 두 손 모아 소원을 빌어보았어요. 소원을 빈다고 다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소원을 빌어보는 것만으로 소원에 한 발짝 다가가 있기를 바라봅니다.

고도가 높은 만큼 정상에서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대봉산 전망 또한 멋져요.

날씨가 좋아서 발아래의 산봉우리들이 춤추듯 수놓은 산수화 모습에 황홀함에 빠지게 되네요. 정상에는 집라인을 시작하는 1코스도 함께 있어요.

천왕봉에서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올랐던 길과 다른 방향으로 내려갈 수도 있고, 집라인을 타고 하부 승강장으로 내려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집라인은 출발점인 1번 타워 사용이 불가능해지면서 당분간 시설 보수가 마무리될 때까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

「대봉 스카이랜드

대봉산 천왕봉에 하늘길 열었네

지리산 천왕봉과 눈 맞춤하는 길목에 빨간 꼬마 차는 승승장구하며 하늘을 난다. 출처:함양 대봉산 휴양 벨리」

대봉산 휴양밸리 집라인은 1코스 ~ 5코스까지 있으며 각 코스별로 타고 내리기를 반복해서 탈수 있어요. 5구간까지의 총 길이는 3.27km으로 최장거리 집라인 시속 50~120km로 멋진 풍경과 함께 능선을 따라 하늘을 나는 스릴 넘치는 집라인 시설이 빠른 시간 내에 안전점검 완벽하게 시설 보수가 이루지는 그날을 기대하며 작년에 집라인 체험 사진으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모노레일 왕복 1시간이면 가능하고 셔틀버스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니 정상에서 머무는 시간까지 생각하면 넉넉잡고 3시간이면 모노레일 타고 함양 천왕봉을 정복할 수 있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 가능한 대봉산 모노레일 체험은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대봉산 소원바위에서 소원도 빌어보고 정상에서 좋은 기운을 듬뻑 받고 내려오니 오늘부터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릴듯한 마법에 빠져봅니다.

공기 좋고 경치 좋기로 소문난 경남 함양에 오신다면 모노레일 타고 대봉산 정상에 올라 소원도 빌어보고 대봉산 정기도 듬뻑 받아 가세요.

✅ 주소 : 경상남도 함양군 병곡 병곡 지곡 331 대봉 휴양밸리

⏰️ 이용 시간 : 09:30~ 16:30

(주중, 주말 09:00~18:00 / 점심시간 11:30~12:30 제외)

이용방법 : 인터넷 예약, 선착순 판매

체험 가능 연령 : 제한 없음

📍 휴무일 : 매주 화요일 /매월 마지막 수요일/1월 1일/설, 추석 연휴/긴급 보수 시

💰모노레일 요금 : 어른 15,000원 / 경로 우대, 청소년, 단체 12,000원 / 유아, 어린이 10,000원

📞 문의 : 온라인 예약문의 02-413-0045

현장문의 055-963-2025


{"title":"[경남/함양]산위를 달리는 대봉산 모노레일","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429787218","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logNo":22342978721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