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범일동 부산진성 산책하고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부산진성공원(자성대공원)

위치 : 부산 동구 범일동 590-5

주차장 : 주차공간 협소 대중교통이용 추천

유래 : 자성대 이름은 부산진성의 역사를 잘못 이해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임진왜란 당시 만들어진 일본성 증산왜성을 본성 또는 모성으로 삼아 자성대 왜성을 지성 또는 자성으로 삼으면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1407년 태종 7년에 조선은 부산포 개항하면서 왜인을 감시 부산진에 군사를 주둔 1490년 성종 21년 부산진을 보호하기 위해 지금의 증산공원 아래에 성을 쌓았고 이 성을 '전기 부산진성'이라 부른다.

1592년 임진왜란 당시 부산진첨사 정발 장군은 부산진성을 지키다 순국하고 1593년 왜군은 부산진성을 허물고 증산 정상부에 증산왜성을 쌓고 해안가에 자성대 왜성을 쌓았다. 임진왜란 이후에 1607년 조선 수군은 자성대 왜성을 수리하여 '후기 부산진성'으로 삼았다. 부산광역시 기념물로 등록 '부산진성'은 '후기 부산진성'을 말한다.

저는 북문으로 진입 했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너무심해서 밖에 다니기 무섭내요 마스크 쓰고 다녀도 목이 따갑습니다.

다들 호흡기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입구 살짝오르면 운동 기구들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승가정쪽으로 올랐습니다.

승가정

1895년 경상도내 31개 수군진성 실태를 기록 [영남진지]중 [부산진지]편에 부산진의 수군 조직 재정및 부산진성 내 관청건물 등이 자세하게 기록.

임인년에 부산진 첨사 이희봉이 자성위에 '육우정'이라는 정자를 짓고 '승가'라는 이름을 붙인 뒤에 '자성은 부산진의 장대가 되고 ,승가는 자성의 장대가 된다.'고 하였다.

1974년 부산진성 정비 승가정 자리 2층규모의 팔각지붕 장대 복원하였다.

이제 조금만 걸으면 여름 같은 날씨 입니다. ^^ 체력이 떨어진것 같기도 합니다.

신발털이 신상품이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에어가 제법빵빵하더군요

영가대 잠시 구경하구요

영가대 옆 농구장이 조용하니 좋았습니다. 공만 있으면 던지고 싶었습니다.

이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요.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title":"봄날의 범일동 부산진성 산책","source":"https://blog.naver.com/bsdonggublog/223449439631","blogName":"부산동구청","blogId":"bsdonggublog","domainIdOrBlogId":"bsdonggublog","logNo":2234494396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