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10월 26일 광명시민체육관 잔디마당에서 <2024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반려견과 추억을 남기기 위해 나들이를 나온 반려 가족들의 모습이 가을 햇살처럼 따뜻하고 다정해 보입니다.

잔디광장에는 반려동물 놀이터가 설치되어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신나는 시간을 보내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대회 운영본부에서는 참가자들에게 경품권 추첨 번호와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행사 틈틈이 경품권 추첨이 자주 있어서 당첨의 기대와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축제에는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행사가 마련되었는데요.

반려동물 대회장에서는 반려동물 건강달리기 대회가 한창이었습니다.

맞은편에 앉아 있는 자신의 견주에게 제일 먼저 달려가는 반려견이 우승하는 대회였는데요.

재빠르게 가족에게 달려가는 반려견들의 모습이 똘똘하고 기특해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축하공연인 도그쇼도 화려하게 펼쳐졌는데요.

독 프리스비 공연에서는 훈련사와 보더콜리 벨과 제스가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었습니다.

훈련사가 던지는 원반을 정확하게 낚아채는 벨과 제스의 모습에 관람객들의 감탄사와 박수갈채가 쏟아졌습니다.

도그 댄스도 관람객들의 호응이 쏟아졌던 흥미로운 공연이었습니다.

훈련사의 완벽한 파트너였던 훈련견의 귀여운 몸짓 발짓에 웃음이 나는 공연이었습니다.

반려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도 설치되었는데요.

미용 부스에서는 반려견들의 발톱 깎기와 귀 청소, 발바닥 털 밀기 같은 기초 정리를 해주고 있었어요.

반려동물 심폐소생술을 교육하는 부스도 있었는데요.

응급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반려동물 보물찾기 부스는 반려견들이 여러 개의 공들 중에 간식이 들어있는 공을 찾는 체험이었는데요.

참여하는 반려견마다 간식이 든 공을 찾아내는 승률 100%의 체험이었습니다.

재미있는 체험들이 많았는데요.

고무신을 던져서 상품을 받는 부스도 인기가 많은 체험이었습니다.

반려견 수제 간식 부스는 이른 아침부터 이미 동이 난 간식들이 많았습니다.

행사 중간마다 경품권 추첨도 자주 진행되었는데요.

내 번호가 뽑히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에 두근거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당첨자들의 기쁨과 환한 미소가 부럽기만 합니다.

이번 축제에는 유기 동물 입양 홍보부스도 설치되었는데요.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부스입니다.

새 가족을 기다리는 유기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기견들이 따뜻하고 다정한 가족들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광명시 반려동물 문화복합센터 ‘반함’ 부스도 이번 축제에 참여했는데요.

이곳에서 ‘진이’라는 아이를 만났습니다.

인형처럼 하얗고 해맑은 진이는 하안성당 근처에서 발견된 유기견입니다.

이제 2살인 진이도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4 광명시 반려동물 문화축제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건강한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행사였습니다.

반려 가족과 비반려인이 서로 어울려 소통하고 화합하는 따뜻한 반려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광명시 시민홍보기자단 배미현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greencandy9

{"title":"2024 광명시 반려동물 문화축제","source":"https://blog.naver.com/gmcityhall/223642613233","blogName":"광명시 공..","blogId":"gmcityhall","domainIdOrBlogId":"gmcityhall","nicknameOrBlogId":"광명시","logNo":22364261323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