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최근 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인해 지역소멸 위기를 맞이한 여러 지역들이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라는 새로운 방안으로 관광 활성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2022년 평창과 옥천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현재 전국 15곳으로 확대되어 제천에서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숙박, 식음료,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여행 편의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여 저도 제천여행을 떠나기 전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았습니다.

여기서 잠깐!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천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제천시 외 거주자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및 사용방법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발급 과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나 앱에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본인 인증 후 선택 가능한 15개 지역 중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도 매우 간편한데요. 사용을 원하는 업체에 방문하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QR 코드를 스캔 하시고, 직원에게 할인증을 보여주시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주요 할인혜택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제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받으면 어디서 얼마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청풍호반 케이블카 2,000원 할인,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힐링스파 30% 할인, 제천 시티투어, 관광택시 할인 등을 비롯해 30여 개 이상의 업체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천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가장 먼저 사용한 곳은 멋진 건축물로 유명한 카페 '콘크리트 월'입니다.

카페에 들어가자 디지털 관광주민증에 대한 설명과 함께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포스터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사용하는 것이 번거롭거나 복잡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실제로 이용해보니 무척 간편했습니다.

음료 한잔을 주문하고 주문금액의 5% 할인을 받았습니다. 그다지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료로 발급받은 디지털 관광주민증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 후에는 가족여행지로 인기많은 청풍문화재단지로 이동하여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았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성인 입장료는 3,000원이라 1,500원의 할인을 받았습니다.

또한 제천시가 인증한 제천맛집 부성당에서도 제품 구매 시 5%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관광지와 맛집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 받으시고, 제천여행을 하시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활용하여 더욱 알찬 제천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 바로가기 ▼

(홈> 여행정보> 디지털관광주민증)

https://korean.visitkorea.or.kr/

#디지털관광주민증

#제천여행

#제천디지털관광주민증

#제천여행꿀팁

#제천여름여행

#제천가족여행#제천여행할인

{"title":"제천여행 계획 중이라면,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받으세요!","source":"https://blog.naver.com/okjc9671/223505455189","blogName":"자연을 담..","blogId":"okjc9671","domainIdOrBlogId":"okjc9671","nicknameOrBlogId":"제천시","logNo":22350545518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