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재활용으로 선순환하여 환경 보호 실천하는 코끼리공장
울산에는 장난감을 재활용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코끼리공장입니다.
코끼리공장은 수리가 가능한 장난감들이 쉽게 버려지거나 재사용되지 않는 것을 보고 장난감 소재인 플라스틱을 재가공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보급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코끼리공장은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 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0시부터 17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니,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장난감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체험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꼭 사전 문의하셔야 합니다.
주차는 건물 바로 옆쪽에 공간이 조금 있으니 중간중간 보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주말에 방문했는데요. 생각보다 손님이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저희 집에도 아이가 커가면서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이 많아, 기부할 겸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사용하지 않거나 고장 난 장난감은 코끼리공장으로 기부합시다!!
이렇게 가져온 장난감은 수리가 가능한 경우, 고쳐서 취약아동 지원이나 아동기관에 기증하여 선순환되구요.
수리가 불가능한 장난감은 분해하여 부품을 재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집에 있던 장난감을 가방 한가득 들고 갔는데요. 방문하면 제일 먼저 저울에 무게를 재고 기부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기부된 장난감들을 종류별로 분류가 되는데요. 앞서 적은 것처럼 수리가 가능한 제품은 수리 후 나눔, 안 되는 것들은 따로 보관하더라구요.
이렇게 색깔별로 분류하여 이 부품으로 다른 장난감을 수리하거나 정크아트로 만들어집니다.
장난감 정크아트들! 어떤가요? 너무 예쁘죠?
장난감 기부라는 게 참 좋은 취지이지만, 아이들은 꼭 안 가지고 놀다가 누구 준다고 하면 아쉬워 하더라구요.
그런데 코끼리공장은 기부를 하면 필요한 장난감을 가지고 올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도 새로운 장난감을 가질 수 있어 더욱 좋아했어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꾸며놓았는데 너무 귀엽죠?
컬러별로 붙여서 만든 것만으로도 이렇게 멋진 작품이 되네요.
그리고 중앙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게 꾸며놔서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좋은 교육이 될 것 같아요.
큰 아이 작은 아이 모두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아주 인기 만점이었답니다.
그리고 창가 쪽에 블록 책상이 있는데요. 여기 가운데에 보이는 블록들이 장난감을 분쇄하여 만든 재생 플라스틱이라고 합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블록으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재생 플라스틱 활용한 화분도 있더라구요. 투명한 화분이라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키워주기도 좋은 것 같았어요.
자연순환과 환경에 관한 동화책, 나눠 쓰고 다시 쓰는 코끼리공장과 지구는 내 친구 책도 만날 수 있었구요.
무엇보다 다양한 업사이클링 체험들도 가능하다고 하니, 예약 후 한번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안 쓰는 장난감을 기부하고 그 장난감을 다시 재활용해서 환경 보호도 할 수 있고, 아이들에게 장난감의 소중함과 환경 보호에 대해 알려줄 수 있어 좋았던 코끼리공장이었습니다 :)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코끼리공장 #울산코끼리공장 #장난감나눔 #장난감기부 #장난감재활용 #장난감선순환 #울산중구장난감기부 #울산장난감기부
- #울산
- #울산광역시
- #울산중구
- #울산광역시중구
-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 #코끼리공장
- #울산코끼리공장
- #장난감나눔
- #장난감기부
- #장난감재활용
- #장난감선순환
- #울산중구장난감기부
- #울산장난감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