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여름 아이와 가볼만한 곳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늦은 휴가를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거제 여름 아이와 가볼만한곳 정말 좋았던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입니다!
이곳에서는 지금 수영장이 열리고 있어서 방문하는 분들이 아주 많다고해요:)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 물놀이장 매표는 9시30분부터 시작됩니다.
많은 후기들을 보니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일찍 방문하는게 좋다고해서 저희는 9시에 미리 도착을 했어요!
9시에 도착하니 주차장이 많이 비었더라구요 ㅎㅎ 폐교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어요!
6월 말에 개장한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 수영장은 소인/대인에 상관없이 입장료 7천원을 받고있었어요:)
그리고 평상, 파라솔, 테이블 등 다양한 형태의 자리가 있었는데 저희는 파고라를 선택했답니다!
그리고 튜브와 구명조끼도 저렴한 가격에 빌릴 수 있어서 혹시 준비없이 오신분들도 재밌게 즐기실 수 있겠더라구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름철 물놀이장 답게 물놀이 안전수칙들이 꼼꼼하게 안내되어있었어요!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의 이용시간은 09:30~17:00이니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12:00-13:00는 점심시간으로 잠시 물놀이장 휴장에 들어간답니다!
튜브와 구명조끼 뿐만아니라 간단하게 먹기 좋은 과자와 라면들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거제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 수영장은 매점에서 판매중인 컵라면과 맥주는 외부반입을 금지하고 있었어요! 그 외의 음식들은 반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준비해오시면 될 것 같아요:)
9시30분부터 먼저온 순서대로 입장을 시작하는데 사진처럼 팔찌를 주세요!
이 팔찌가 없으면 출입이 불가하고, 혹시 팔찌가 없는채로 수영장을 이용할 경우 이용에 제재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잘 착용하고 계셔야해요 ㅎㅎ
팔찌가 튼튼해서 끊어질 위험은 없어보였답니다 ㅎㅎ
수영장에 입장하면 다양한 종류의 자리가 먼저 보입니다!
자리마다 그늘막이 잘 되어있어서 수영을 하는 동안 햇빛이 자리를 침범하는 일은 없더라구요!
자리간의 간격도 넓어서 어느 자리에 앉든 크게 불편할 것 같지는 않았어요!
일찍와서 선점한 파고라 자리입니다! 다양한 파고라가 있었고, 평상으로 된 자리라서 피곤할때 눕거나 짐도 편하게 둘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왜 다들 일찍와서 자리를 선점하는지 알겠더라구요ㅎㅎ 다른 자리들 모두 좋았지만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수영장이 굉장히 크고, 수심은 평균 키의 성인여성 기준으로 허리춤까지 왔어요!
너무 깊지도 얕지도 않은 수심이라서 물을 조금 무서워하는 저는 딱 놀기 좋았어요!
9시30분에 저희가 방문했을때 한참물이 받아지고 있는 중이었어요!
거제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 수영장에서는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물이 정말 차가워요!
들어갈때 몸을 꼼꼼히 풀고 마음 단단히 먹고 들어가야 한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들어갔을때는 너무 시원했어요:0
수영장의 한 켠에는 에어건이 준비되어 있어서 튜브에 쉽게 바람을 넣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에어건이 준비된지 모르고 집에서 열심히 입으로 불어간 쪼글쪼글한 튜브에 바람을 보충해주었답니다!
예전 학교일때 사용하던 미끄럼틀인지 모르겠지만, 수영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더라구요!ㅎㅎ
여기서 아이들이 정말 신나게 놀더라구요!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수영장이 점점 가득 차갔어요!
여름이 많이 지나고 방문해서 사람들이 많이 없을 것 같았는데, 아직 날씨가 많이 더워서 인지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분들이 방문하셨어요:)
사람들이 많이 없을때는 없는대로 재밌었지만 사람들이 많으니 또 그대로 재미가 있더라구요:)
아침을 먹지 않고 나와서인지 금방 출출해져서 점심전에 간단하게 라면하나씩 먹었어요 ㅎㅎ
바로 앞 매점에서 사다 먹을 수 있고 큰 컵 라면 기준으로 2500원이니, 많이 비싸지않은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컵라면, 맥주 외에는 음식을 가져올 수 있어서 집에서 가져온 김치도 딱 얹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라면을 먹고 조금 더 신나게 놀다보니 어느새 12시가 되었어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2:00-13:00에는 수영장 휴장시간으로 다들 물 밖으로 나오셔야해요!
관계자분께서 나와달라고 말씀을 하니, 다들 나오셔서 자리에서 식사를 하시더라구요!
아이들은 밥도 안먹고 물에서 놀려고 할텐데 수영장에 이런 휴장시간이 있으니 어쩔수 없이 아이들이 나와서 밥을 먹더라구요 ㅎㅎ 좋은 제도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는 집에서 싸온 도시락을 먹었어요!
햇볕아래서 즐거운 물놀이 후 먹는 도시락은 정말 꿀맛이더라구요 ㅎㅎ
밥을 잘 먹지않는 아이도 오늘은 밥을 뚝딱뚝딱 한 그릇 싹 비웠답니다:0
배달도 가능해서 꼭 도시락을 준비해오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주변 음식점에서 배달을 해서 드시기도 했어요!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 수영장에서 모두 마음에 들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화장실이었어요!
이용하는 분들이 아무도 안계셔서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어요!
화장실이 정말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어서 좋더라구요!
샤워실 앞에는 물품 및 옷가지를 정리할 수 있는 바구니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이런 공동 샤워장에서는 따뜻한 물을 기대하기 어려운데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에서는 따뜻한 물이 콸콸 잘나와서 씻기 정말 좋았어요!
이제야 이곳을 찾은게 너무 아쉬웠어요...ㅜ
8월말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얼마남지않은 여름 자주 찾아야겠더라구요 ㅎㅎ
아이가 피곤해해서 저희는 이른 시간에 퇴장을 했는데 입장때 텅 비었던 주차장이 꽉 들어찼더라구요!
거제 여름에 아이와 가기 정말 좋은 거제 둔덕 시골농촌체험센터 다들 한 번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거제여행 #거제아이와가볼만한곳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 #거제물놀이장
- #거제여행
- #거제아이와가볼만한곳
- #둔덕시골농촌체험센터
- #거제물놀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