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 무료 영화 관람 제공으로 무(無) 사고 효(孝) 경남의 고독고 해소

- 영화관람 더하기 지역자원 연계 서비스 제공으로 즐거움 배가

- 작은 영화관 운영사, 지역사회 공헌 차원에서 민관협력 복지사업 참여


경상남도는 홀로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군지역 작은 영화관 8개소를 활용하여 어르신에게 영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어르신을 위한 영화관 나들이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 8개소 : 의령군, 함안군, 창녕군, 고성군, 남해군, 하동군, 산청군, 합천군

‘어르신을 위한 영화관 나들이 지원’

농어촌 지역의 문화 소외지역 어르신들이 영화 관람을 통해 이웃과 함께 교류하고 정서적 안정감과 건강한 삶의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경남형 노인복지브랜드인 무사고* 효경남의 무위고 해소를 위한 사업입니다.

* 사고(四苦) : 어르신의 4가지 고통으로, 빈고(가난), 병고(질병), 고독고(외로움), 무위고(역할상실)

도‧군과 작은 영화관 운영사는 오전 시간대에 영화 상영을 비롯하여 치매예방 교육, 노래교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합니다. 영화관으로 이동은 노인회의 외출 도움을 받거나 100원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간 경남도는 국비 지원을 받아 ‘작은 영화관 건립 사업’을 추진하여 2016년 남해 보물섬 시네마를 시작으로 올해 2월 창녕군 작은 영화관 등 영화관이 없는 군지역에 영화관 8개소를 개관하였습니다. 하지만 오전 시간에는 영화관 8개소 전체 관람객석 987개 중 1일 평균 80개 내외(8.1%)의 객석만 활용되고 있어 작은 영화관을 활성화할 방안이 필요했었습니다. 해당 군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영화관람 외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하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title":"작은 영화관에서 영화도 보고 공연도 즐긴다!","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463972080","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logNo":22346397208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