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반듯하고 깨끗한 용산동

'검제들공원'

안녕하세요! 대전시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아직 막 입주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유성구 용산동의 새롭게 조성된 동네공원인 ‘검제들공원’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에 있는 곳이 아니라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검제들공원은 용산동 호반써밋아파트와 12단지 아파트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공원 바로 옆에는 자전거도로가 잘 깔려있고, 관평천이 흐르는 곳이기 때문에 동네 주민분들이 한적하게 쉬면서 산책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그런데 공원의 이름인 ‘검제들’이 무슨 뜻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생전 처음 들어보는 단어라 공원 안내판을 살펴보니 그 뜻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검제들’이란 고려시대 금생소라는 행정단위 지역이 있었던 곳의 옛 지명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럼 금생소는 뭐냐! 금생소는 고려시대 덕진현(현재 유성구의 덕진동, 신성동, 구즉동 일대)에 속해있는 ‘소’라고 합니다. 네, 한마디로 ‘옛 지명에서 유래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검제들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바로 느낄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공원 자체가 번듯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느낌, 굉장히 정갈하게 도로가 깔려있다는 점입니다. 길쭉한 공간을 옆 차도에 맞추어 잘 활용한 공원이 아닐까 싶습니다다.

파고라와 벤치도 곳곳에 많이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아직 새로운 공원이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나요?

공원 나무 사이사이에는 덩굴식물이 자랄 수 있도록 지지대가 연결되어 있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아직 막 자라고 있는 시점인 것 같은데 추후에 다시 방문할 때에는 풍성하게 자라있는 덩굴식물이 기대됩니다.

유성구 검제들공원에서 휴식하실 때에, 근처에 있는 관평천도 함께 산책해 보세요!

깊지 않은 물이 졸졸 흐르는 관평천을 따라 반려견 산책, 자전거 타기에도 매우 좋답니다.

동물 그림이 그려진 표지판도 발견했는데, 아마 수달을 표현한 것이겠죠? 대전 천변에 가끔씩 수달이 다닌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관평천에서도 수달을 볼 수 있기를 고대하며 열심히 산책해 보겠습니다.

​​

이렇게 용산동과 관평동 주민분들이 휴식처로 이용하시면 좋을 조용한 공원, '검제들공원'을 살펴보았습니다. 푸릇푸릇한 유성구의 동네공원들 많이 사랑해 주세요.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반듯하고 깨끗한 용산동 '검제들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77979460","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7797946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