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댐 가는 길에 위치한 정겨운 분위기의 장어요리 전문점 ‘풍천장어’

오랜만에 멀리서 오래된 친구가 찾아와 아침 일찍 대청댐 구경을 가게 되었습니다. 상대가 워낙 장어를 좋아하는 편이어서 돌아오는 길에 점심을 풍천장어로 해결했습니다. 장소는 대청댐 가는 길에 자리한 장어요리 전문점 ‘풍천장어’가 바로 그곳입니다.

둘 다 맛을 보고 싶어서 소금과 양념 반반으로 2인분 주문하였습니다. 식당은 룸(room) 형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조그만 창문도 있어 바깥 풍경도 감상하기가 편했습니다.

먼저 시골집 같은 정겨운 반찬이 나왔습니다. 모두 식감이 좋았지만, 특히 도토리묵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본 요리가 나오기 전에 친구와 함께 순식간에 해치워 버렸습니다. 묵을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장어가 등장했습니다. 소금과 양념 둘 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바로 먹을 수 있는 상태로 나왔습니다. 장어 특유의 비린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식감도 좋아 오랜만에 정통 장어요리를 맛보았습니다.

식사는 별도로 시켜주었습니다. 공기밥과 장어탕을 시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장어 뼈로 우려낸 국물로 만들어진 장어탕도 장어요리만큼이나 고소하고 깔끔해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오후에 친구를 배웅하고 나서 장어가 어떤 음식인지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민물장어(우나기), 꼼장어(먹장어), 붕장어(아나고), 갯장어(하모) 등등 명칭이 다양하고 많았습니다.

이 중에 민물장어는 구이나 탕으로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풍천장어에서 친구와 함께 먹었던 방식이 바로 이 요리법이었습니다.

제일 많이 알려진 것처럼 고단백질 음식인 장어는 기력 회복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각종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이런 성분들이 스태미나를 회복하고 정력을 제공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어에는 비타민 A가 많아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보는 현대인들의 눈의 피로를 완화 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위장보호 효과도 탁월해 평소 위장 장애가 있거나 소화 불량인 사람에게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장어에는 필수지방산 성분이 풍부해 뇌 기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기억력이나 인지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어 청소년이나 어린아이들의 두뇌 기능과 학습 능률에 많은 보탬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효과가 있는 만큼 부작용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장어에는 더운 성질이 있어서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진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기름기가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시고 드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친구와 함께했던 풍천장어 식당은 주차장 공간이 넉넉히 마련돼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려다보는 전망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장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가끔 들려 건강한 장어요리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입맛이 되살아나는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장어요리의 효능과 부작용을 먼저 챙겨보고 드시길 바랍니다.

▶ 풍천장어

주소: 대전 대덕구 대청로 166-1 풍천장어집

영업시간: 매일 10:30 ~ 19:00

전화: 042-932-0146



{"title":"대청댐 가는 길에 위치한 정겨운 분위기의 장어요리 전문점 ‘풍천장어’","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91709737","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49170973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