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풍성한 2024 '동오마실페스타' 현장스케치
제7회 동오마을 축제 「동오마실페스타」가 경전철 동오마을 인근 공영주차장에서 2024. 10월 19일(토)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7회차를 맞는 동오마을축제는 2024년에 경기도상인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되는 것만큼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 것 같습니다. 이번 동오마을축제에는 무대공연,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 상권 활성화 이벤트로 구성되었는데요. 날씨도 청명한 가을 주말 오후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다양한 무대공연으로 가득한 축제
무대공연은 댄스, 노래 등 지역예술인이 참여하는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이 3시부터 끝날 때까지 계속 이어졌습니다. 식전 행사로 신곡노인복지관 난타 공연과, 색소폰연주, 그리고 고고장구 공연이 있었습니다. 두빛나래예술단의 고고장구 공연은 어깨춤을 들썩이게 만드는 신나는 공연이었는데요. 오랜만에 흥이 넘치는 시간이었습니다.
개회식이 시작되고, 내빈 소개와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의정부시체육회의 태권도 시범! 정말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공연이 BTS 공연보다 더 멋져보이는 건 저만 느낀걸까요? 아이돌의 공연처럼 매력적으로 구성된 태권도 시범을 보며, 그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감상해 보실까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 예전에는 태권도 시범만 보여줬다면, 요즘은 춤도 추고, 태권도 시범을 아이돌의 공연처럼 만들어 보여주네요. 진심으로 태권도를 즐기는 젊은이들 같아 보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다이어트 댄스의 줌바댄스. 신나는 음악에 맞춰서 춤을 추는 분들의 모습에서 행복감이 느껴졌습니다. 계속 이어지는 청소년 치어리딩, 댄스공연 등 정말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셨더라고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중간중간 사회자분께서 퀴즈를 내서 경품도 주시고 하는데, 하나도 못 받아서 아쉬웠어요.
저렴한 가격의 플리마켓
액세서리, 수공예품 등 30여 개 지역셀러가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너무 좋았습니다. 주문받자마자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파김치는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역시 아이들은 이쁘고 깜찍한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솜사탕 가게에 줄을 서있네요.
손으로 뜬 뜨개 제품도 눈에 띄고, 다양한 상품에 구매유혹을 받는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다양한 체험 부스
키링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남녀노소 즐기는 체험 부스가 많이 있었는데요. 역시 캐리커처 부스가 인기가 많네요. 저도 욕심을 내서 줄을 서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포기했습니다.
축제 당일 참여업소에서 구입한 3만원 이상 영수증을 증빙할 경우, 참여할 수 있는 랜덤 경품 이벤트도 실시했는데, 많은 분이 참여하시네요.
동오마을축제는 먹거리 타운이 형성된 동오마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개최되는 거라고 하는데요. 동오마을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는 확실합니다.
이날 동오마을축제와 동일한 시간대에 열린 ‘2024 의정부 동오 마실런 행사’도 마라톤 완주자를 대상으로 먹거리 쿠폰을 제공하고 보상환급(페이백) 기획행사(이벤트)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동오마실런은 의정부시 하천을 따라 달리는 첫 마라톤 대회라고 합니다.
동오마을에서 즐긴 먹거리, 볼거리 나들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동오마을, 자주 가봐야겠어요.
한국서각협회 경기지회전 「도민과 함께하는 서각 여행」 후기 바로가기
※ 본 포스팅은 의정부시 블로그 시민 서포터즈 이수복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 #의정부
- #의정부시
- #동오마실페스타
- #동오마을축제
- #동오마실런
- #의정부축제후기
- #의정부행사후기
- #10월의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