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경북 영주시 봉현면 테라피로281번길 5-2

⏰운영시간 : 화,수,목 정기휴무

금 10:00 - 21:00, 토일월 10:00 - 18:00

☎️문의처 : 070-8882-2679

🚗주변 가볼만한 곳 : 동천사, 솔향기마을, 도솔봉

영주 자연 속 감성 카페 '링고하우스'

오늘은 영주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자연 속 감성 카페 링고 하우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소백산 풍기 온천 또는 국립산림치유원을 다녀온 뒤 방문하면 더욱더 좋은 곳으로 기존에 사과 창고로 쓰이던 건물을 개조하여 매장 이름도 메뉴도 사과 가득함이 느껴지는데요.

젊은 사장님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소품 배치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링고 하우스의 시그니처 메뉴는 부석태 라떼와 바질 에이드, 디저트는 약밥 한 접시라고 하네요.

이날은 피곤함을 달래줄 카페 라떼와 이탈리아 디저트 Granita, 영주 사과를 넣어 만든 치즈 케이크 한 컵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여러 메뉴들이 많지만 그중 그라니타(granita)는 시칠리아섬에서 전래된 반건조 디저트의 일종으로 프랑스어로는 그라니테(granité)라고 부르는데요. 그라니타는 라임, 레몬, 그레이프후르츠 등의 과일에 설탕과 와인 또는 샴페인을 넣은 혼합물을 얼린 이탈리아식 얼음과자입니다.

건강하면서 상큼함이 느껴지는 브로콜리 그라니타는 더위가 가실듯한 얼음 알갱이와 기분 좋은 상큼함이 조화롭고, 샤베트 모양의 데코도 이뻐서 눈으로 먹는 재미 또한 있었습니다.

제철 과일 토핑과 함께 치즈 무스 속 영주 사과를 넣어 부드러움과 씹는 맛이 좋았던 '치즈 케이크 한 컵' 사과의 식감을 잘 살린 디저트였는데요. 매장에서 직접 만든 디저트와 제철 과일, 그리고 영주 사과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매장을 천천히 둘러보면 벽면 가득 사장님이 직접 찍은 사진엽서들과 편집샵에서 보던 아이템들, 영주별사과즙 등등의 먹거리도 판매하고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반려견과 함께 갔던 터라 실내 동반이 아닌 야외 테이블에서 티타임을 가졌는데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이하여 산책 겸 공기 맑은 영주 주치골 이야기 '링고 하우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title":"영주 자연 속 감성 카페 '링고하우스'","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628646311","blogName":"영주시 공..","blogId":"yeongju_city","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6286463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