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8일에 업로드 된 사진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천 당일여행 코스로 좋은 홍천 가볼만한곳의 토리숲 공원과 홍천성당, 홍천미술관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홍천여행에서 자주 만나는 홍천강변길은 걷기에 부담없이 편안한 길이라서 저처럼 느릿느릿 걸으며 마을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딱 좋은 산책코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홍천 당일치기 여행에서 홍천 군민들이 홍천 강변길을 자주 오가는 모습들이 보였는데요.

저도 홍천의 맑고 깨끗한 강을 바라보며, 사브작사브작 걸어보는 여행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홍천 강변에는 홍천군민뿐만 아니라 홍천의 새들도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먹이를 찾아 홍천강변으로 날아든 새들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도 또 다른 여정의 의미를 더해 주었는데요.

홍천강변을 실컷 구경하고 나서 저는 홍천의 도시산림공원 토리숲공원으로 가기 위해 징검다리를 밟으며, 강을 건넜는데요.

홍천강변길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홍천 토리숲공원도 여행코스로 참 좋은데요.

특히 홍천 토리숲공원은 홍천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가 열리는 주 무대이기도 하고, 곳곳에 쉴수 있는 벤치와 정자가 있어서 도보여행하면서 쉴 수 있는 곳이라서 너무 좋았어요.

홍천강변에서 가까운 홍천성당으로 향했답니다.

특히 홍천은 봄철에 사진찍기 좋은 스팟들이 참 많았던 것 같아요. 홍천버스터미널에서 가까운 홍천성당이 바로 그곳이었던 것 같아요.

홍천 가볼만한곳 홍천성당은 사시사철 방문하면 좋은 곳이었어요. 100년이 지난 홍천성당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홍천의 역사와 함께 살아 숨쉬는 홍천성당의 매력에 절로 빠져들게 됩니다.

홍천 여행할 당시에는 철쭉꽃이 홍천성당과 함께 멋지게 피어 있었는데요.

홍천성당의 오랜 세월과 역사를 간직한 곳이라서인지 더 운치를 더해줬던 것 같아요.

홍천성당

주소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마지기로 54

문의 033-433-1026

홍천 성당 옆에는 홍천미술관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가 참 좋았어요.

홍천미술관

주소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리 149-2

문의 033-430-4380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홍천미술관은 옛 홍천군청의 모습을 원형 보존하면서 현재는 미술관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인데요. 홍천의 역사를 되짚어볼 수 있고 이곳에서 열리는 전시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곳입니다.

특히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보니, 가족단위 여행객은 물론 연인끼리, 친구끼리 이곳을 방문하기 참 좋은 곳인데요.

홍천미술관의 본관은 2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고요. 본관에서 신관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는데요.

신관과 함께 다양하고 개성있는 작가들의 전시회가 있으니 홍천 여행을 하신다면 이곳 홍천미술관에서 하는 전시회를 여행 코스에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홍천미술관 옆 커뮤니티공간 1층에는 미술체험실이 있어서 누구나 오셔서 다양한 미술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소중한 자신의 체험 결과물을 가져갈 수도 있는데요.

특히 전시회와 맞물려 진행되는 특별한 미술체험의 경우는 미술관람 후 느낀 점을 다양한 그리기와 색칠하기 등으로 자신만의 표현이 가능해 기억에 남는 결과물을 스스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매력의 프로그램이기도 해요.

이렇게 홍천 토리숲공원과 홍천강변을 거닐다가 홍천성당과 홍천미술관의 전시와 미술체험 프로그램까지 알차게 즐기셨다면 홍천 전통시장으로 가셔서 장구경과 함께 다양한 로컬음식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홍천의 싱싱하고 신선한 산나물을 비롯해 홍천의 대표적인 먹거리가 즐비한 곳이라서 참 좋은데요.

걷기 여행을 하다보면, 출출해지기도 하고, 홍천의 전통시장 구경하다보면 지나칠 수 없는 맛집들이 즐비해서 잠시 시간을 내어 홍천의 로컬 음식을 맛보게 되는데요.

홍천의 대표적인 음식을 먹고 난 뒤에 바로 옆에 신장대리 벽화골목도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홍천의 옛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벽화들이 있어서 추억을 돋는 곳이기도 한데요.

홍천 전통시장에서 가장 가깝게 있는 곳이기에 추천드리고 싶어요.

홍천 벽화 골목을 다 보셨다면, 홍천 버스터미널이 가깝게 있어 홍천과 서울, 홍천과 춘천 등으로 연계하여 여행을 다녀올 수 있더라고요.

이렇듯 홍천여행의 첫단추라 할 수 있는 홍천종합버스터미널이 매우 가깝게 있으니 서울에서 홍천, 춘천에서 홍천 등 권역별로 1박2일 여정도 좋을 듯 싶습니다.

저는 이번 당일치기 여행은 춘천에서 홍천으로 다녀왔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다녀와도 좋은 홍천 여행이었어요.

5월도 중순이 훌쩍 지나가는데요.

홍천 여행을 준비중에 있으시다면 자동차를 내려놓고 친환경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 싶어요.

대중교통으로 편히 다녀올 수 있는 홍천!!

홍천종합버스터미널에서 걸어서도 가볼 수 있는 홍천 가볼만한곳의 토리숲공원을 비롯해 홍천성당과 홍천미술관, 그리고 홍천 전통시장과 신장대리 벽화골목까지

편안하고 부담없이 가볼 수 있는 홍천의 당일치기 코스입니다.

#홍천여행 #홍천군 #홍천당일치기여행 #당일치기여행코스 #강원도여행 #홍천가볼만한곳 #홍천성당 #홍천미술관 #홍천중앙시장 #홍천전통시장 #홍천신장대리벽화 #신장대리벽화골목

{"title":"[홍천 가볼만한곳] 홍천 당일여행 코스 : 홍천 토리숲공원, 홍천성당, 홍천미술관, 중앙시장","source":"https://blog.naver.com/hcgnews/223491657324","blogName":"홍천愛피었..","blogId":"hcgnews","domainIdOrBlogId":"hcgnews","nicknameOrBlogId":"홍천군","logNo":22349165732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