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영어가족도서관개관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주변 도시에 없는 시설이 마련되어 부러움을 사고 있는데요. 영어가족도서관을 찾아 기념 마술쇼도 관람하고 안주경 사서를 만나 운영 상황을 알아보았습니다.

군포시 영어가족도서관 홈페이지

영어가족도서관 위치

영어가족도서관은 삼성마을 2단지 입구 건너편에 있는데 주소는 군포시 번영로 200번길 72 군포시 가족센터 1층입니다.

영어가족도서관 이용방법

영어가족도서관군포시민이거나 관내 직장에 재직 중인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 개인회원 5권, 가족회원 8권을 14일간 대출이 가능합니다. 영어도서관 대출은 일반도서관 대출과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하 1, 2층이 주차장인데 주중엔 주차가 가능할 수도 있지만 이용자가 많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더 편리하겠더군요.

영어가족도서관 장서

모두 1만여 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영어 도서가 80% 정도 된다고 하는군요.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로 된 도서도 비치되어 있어서 다문화 가족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배려했습니다.

영어 도서는 ‘GE Level’이 부착되어 있어서 독서 수준에 맞는 책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비치해 놓았습니다.

❋GE Level-르네상스 러닝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미국 표준 학령치를 기준으로 선정된 리딩 수준 표시입니다.

영어가족도서관 내부

출입구로 들어서면 중앙에 일반자료실이, 우측에 가족 자료실, 좌측으로 들어가면 특화자료실이 있는데 마치 카페에 들어선 것 같은 아늑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간이 여유로워서 엄마와 읽는 어린이도, 아빠와 읽는 어린이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어가족도서관 개관 기념 마술쇼

4층 강당에 마련된 마술쇼에는 사전에 신청한 80여 명의 어린이와 부모님들이 자리를 꽉 메웠습니다. 신석근 마술사카드, 지폐, 링, 미술, 비눗방울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흥미 위주의 마술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교육적 의미를 부여한 교육마술사로 보였습니다.

특히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마술쇼라서 ‘까만 아기 양’을 한 부분씩 읽어가며 다문화사회는 다름과 차이를 인정하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임을 느끼도록 재미있게 이끌어 갔습니다.

성격, 성향, 능력, 기질 등 비슷하기는 할지라도 같은 아이는 단 한 명도 있을 수 없으며 톡톡 튀는 개성이 있게 마련인데 ‘까만 양’이 그런 경우였습니다. 다름이 상대방의 특징임을 알고 ‘까만 양’과 ‘하얀 양’들이 어울려 지내는 것처럼 우리 아이들의 세계에서도 꼭 실천되기를 기대해 보았습니다.

마술쇼가 끝난 후 마술사와 어린이들의 기념 촬영 시간을 가졌습니다. 순수한 어린이 세계에는 다문화에 대한 편견이 없어 보였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도 활짝 웃으며 다가갈 수 있는 어린이로 성장해 가기를 바라봅니다.


*본 게시글은 군포시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군포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영어도서관 개관 기념 마술쇼에 다녀오다","source":"https://blog.naver.com/o2gunpo/223622757251","blogName":"군포시 공..","blogId":"o2gunpo","domainIdOrBlogId":"o2gunpo","nicknameOrBlogId":"군포시청","logNo":22362275725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