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5월 4일-5월 6일 사흘간 열렸던 2024 울산 옹기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답니다.

올해 울산 옹기축제를 더 풍성하고 재미있는 축제를 만드는 데 기여한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바로 2024 울산옹기축제 주민 기획단 <옹해야>를 소개합니다.

옹기축제 주민기획단 옹해야

주민 기획단 <옹해야>는요.

작년 울주문화재단에서 전국의 유명한 축제 감독을 초청하여 축제 아카데미를 열었는데요.

긴 시간 축제 아카데미를 성실히 수강한 주민들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아카데미를 수료한 주민들이 모여

올해 2024 울산 옹기축제 주민기획단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옹기축제에서 주민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한 축제는 어땠는지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옹기 축제가 열리기 전 모두 모여 미리 답사를 실시했답니다.

어디서 공연을 하고 체험을 하는지

직접 기획한 장소를 살피며 꼼꼼하게 현장답사를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주민기획단은 전시, 체험, 공연, 홍보 네 파트로 나누어서 이번 옹기축제를 기획했는데요.

전시팀에서는

움직이는 옹기 공장이라는 주제로 현재 사용하지 않고 있는 폐옹기공장을 멋진 전시공간으로 탄생시켰답니다.

체험팀에서는 직접 체험팀을 모집하여

축제 기간 찾는 관람객들에게 무료체험으로

관람객들을 즐겁게 해주었는데요.

자개 체험, 염색체험, 쿠키만들기 등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홍보팀에서는

옹기샷 챌린지와 디카시 미션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sns 업로드하며 축제전부터 시작하여 3일간의 옹기축제도 홍보했는데요. 특히 옹기샷 챌린지는 연인 가족 단체등 다양한 분들이 재미있게 사진을 찍으며 즐겼다고 합니다.

옹기에 얼굴을 넣고 찍으면 이렇게 멋진 사진이 완성된다고 하네요

디카시 미션은 디카시를 읽고 옹기마을의 같은 장소를 찾아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는 이벤트를 기획하여 미션을 하며 자연스럽게 옹기마을을 둘러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연팀은 다양한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했는데요. 첫날 함께 참여한 길놀이에서 주민기획단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옹기tv참고>

주민이 직접 기획해서 준비한 옹기축제는 올해가 처음인데요.

처음이지만 유명 감독들과 함께 프로페셔널하게 축제를 진행한 주민기획단의 평가는 아주 좋다고 합니다.

체험팀과 홍보팀이 함께 준비한 옹기 어드벤처는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3일간 스탬프 투어로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축제를 만들어 주었고 옹기마을의 옹기장인이 만든 옹기 접시까지 사은품으로 제공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상승시켜주었다고 해요.

첫날의 개막식 드론쇼와 불꽃쇼도

시민들을 옹기마을에 자연스레 모이게 했다고 합니다.

축제라고 하면 기관이나 축제 단체에서 준비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울산 울주군의 옹기축제는 주민들이 만들다니 너무 신선한 것 같아요.

주민들이 직접 관람객의 입장에서 축제를 기획했으니 더 즐거운 축제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내년에도 주민기획단의 활약을 기대하며

2025 울산 옹기축제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주민기획단 옹해야 수고하셨습니다.

#2024울산옹기축제 #주민기획단 #옹해야 #옹기축제

#울산축제 #울주군축제

#울산소식 #울주군소식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2024 옹기축제를 기획한 주민 기획단 <옹해야>를 소개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43994464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logNo":22343994464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