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전
전북 야간 축제 - 전주 전라감영 달빛잔치
밤이 더 특별한
전주 전라감영
전주에서 특별한 야간 축제가
열리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전라감영에서 즐기는 5천 원의 행복!
바로 전라감영 달빛잔치인데요!
조선시대 전라도의 중심이었던
전라감영에서 전라감사가
직접 맞이하는 특별한 밤이 펼쳐진답니다. ✨
◆ 행사명 : 전라감영 달빛잔치 ◆ 행사기간 : 2025년 1월 18일 ~ 3월 2일 (매주 토·일) ◆ 행사시간 : 1회차(18:00~19:30), 2회차(19:30~21:00) ◆ 참가비 : 1인 5,000원 |
LED 안경은 행사 참여자를 구분하는 목적으로 나누어주는데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꼭 LED 안경을 지참해야 해요!
전라감사의 전라감영 해설투어
먼저, 전라감사가 자연스러운 연기로 전라감영 해설투어가 시작돼요
전라감영은 조선시대 전라도(전북, 전남, 제주)의 중심 관청이었어요. 전주는 원래 전라도의 수도였고 그중에서도 전라도 전체를 관리하는 도청 같은 곳이죠. 또 동학농민혁명 때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 일어난 곳이기도 해요.
전라감사가 전라감영이 어떤 곳인지 조선시대 전라도를 어떻게 다스렸는지 능청스러운 콩트 연기로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답니다.
이후 참가자들은 3조(전라감영조, 황진이조, 유생조)로 나뉘어 세 가지 프로그램 (감영포토, 감영JU안상, 감영가배)을 나눠 참여해요.
감영포토 및 의관
무료로 대여해 주는 한복으로 갈아입고 오늘의 추억을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남겨주는 감영 포토타임!
전라감영을 배경으로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사진을 촬영해서 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요!
저희 조는 한복을 갈아입고 모든 일정을 소화할 수 있는 순서로 짜여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감영JU안상
직접 전을 부쳐 맛보고, 어른들은 모주, 아이들은 따뜻한 차와 함께 즐기는 시간!
한옥에서 직접 전을 부치고 음료까지 즐기니 분위기가 완벽했어요.
감영가배
조선시대에도 커피가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우리말로 ‘가배’라고 불리는 커피를 처음 즐긴 이는 바로 고종황제였어요! 가배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미니 맷돌로 직접 커피를 갈아 내리는 체험을 하고
커피를 마시며 가야금 연주를 감상했어요.
덕분에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간단한 퀴즈도 맞히면 깜짝 선물도 있답니다.
감영 EDM
괘지나칭칭 놀자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신나는 EDM 파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축제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춤추고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감영EDM, 쾌지나칭칭놀자는 행사 참여자가 아닌 전라감영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함께 신나게 춤추고 놀아보아요!
옛 전북도청
공간의 기억, 역사를 잇다
이 외에 전라감영에서 '옛 전북도청 공간의 기억, 역사를 잇다‘라는 상설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 이 전시는 옛 전북도청의 역사적인 공간을 돌아보는 전시에요.
옛 전북도청과 복원된 전라감영 사이의 연결된 역사적 시간을 엿볼 수 있답니다.
보는 시점에 따라 복원된 전라감영과 옛 전북도청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액자도 있어요!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알차고 재미있는 체험이 가득했던 전라감영 달빛잔치! 아이들과 함께, 또는 친구·연인과 방문해 보세요.
조선시대로 떠나는 밤 여행,
특별한 추억이 될 거예요!
전라감영 달빛잔치
👇더 자세히 알아보기👇
글, 사진 = 노하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 #2025전북
- #전주여행
- #전주가볼만한곳
- #전라감영달빛잔치
- #2월축제
- #3월축제
- #전북야경
- #야간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