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울산건축박람회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울주군 공식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울산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제4회 울산 건축박람회'가 열렸어요.
저는 마지막 날인 26일에 방문하여 전시를 관람하고 왔답니다.
1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사전등록을 받기도 했는데요. 사전등록 또는 초청장 소지 시 무료입장이 가능해서 참 좋았습니다.
현장 매표 시 1인 입장권 5,000원이라 큰 부담이 없는 편이었어요.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행사장을 방문하신 하셨더라고요.
박람회의 매력은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구매하여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쇼핑백도 무료로 제공 중이었어요.
건축박람회 관람은 처음인데 확실히 다른 전시와는 다르게 다양한 볼거리가 많더라고요.
이동식 주택, 카라반, 한옥 등 현대인들의 관심사를 제대로 반영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꺼번에 둘러보기도 좋은 데다 실물로 보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참 좋더라고요.
전원생활 또는 예쁜 카페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테이블들이나 인테리어 소품들도 다양했는데요.
생각보다 또 많은 분들이 이곳 부스에 관심을 가지시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이런 제품들은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눈으로 살펴보고, 만져보면서 구매하는 것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커다란 원목들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멀리서 보아도 정말 고가의 제품들일 것 같다고 생각하면서 가까이 다가갔는데 역시나 제 예상이 맞았습니다!!
그래도 현장에서 구매할 경우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은 놓칠 수 없겠죠?!
관련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건축박람회에 방문하셔서 멋진 원목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태양광, 보일러 등 친환경 제품부터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어 유익했어요.
건축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과 더불어 서적을 판매하는 부스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주거 건축 전문 잡지가 있다는 사실도 이번 기회에 배울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가정용품, 인테리어 소품, 최신 디자인 가구들까지 모두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했어요.
특히 침대나 소파 같은 제품들은 직접 앉아보고 누워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더라고요.
전시 제품의 경우는 할인율도 높아 현장에서 살펴보고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답니다.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공구, 조명까지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전시에 참석한 박람회였답니다.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국내 110여 개 다양한 건축 관련 기업을 한자리에 모았다니 정말 대단하죠?!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리는 전시답게 통증 치료기, 안구건조증 치료기, 침구류 등 건축 외 분야의 제품들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어요.
다른 부스들과 마찬가지로 많은 관람객이 몰리는 모습을 보니 전체적으로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산 마케팅연구원이 주최하고, 울산 MBC가 후원하는 '제4회 울산 건축박람회'는 울산, 경상도 지역에 뿌리를 내린 강소기업들이 자사의 신제품 및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를 잡은 모습이라 관람객 입장에서도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도 건축산업 및 지역 시장 활성화에 이번 전시가 크게 기여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방역 등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박람회 개최를 기대하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울주군
- #울산건축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