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5일 대전 동구 용수골에 기존 경로당과는 차별화된 다목적 공간을 갖춘 스마트 경로당이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용수골경로당이 새로 생기며 인근 아파트 경로당의 노후화 불편이 해소되었으며, 동구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는 쾌적한 문화적 공간도 늘었습니다.

용수골경로당

대전 최초 스마트 경로당인 용수골경로당은 1층에 자리를 잡았으며,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입니다. 최신 경로당답게 외관의 통창과 시원해 보이는 하늘색 지붕이 돋보입니다. 기대가 되는 내부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함께 자리 잡은 동네북네 북카페 용운점

내부에 북카페 동네북네 용운점도 함께 문을 열었는데요, 앉아서 조용히 책을 읽을 수 있는 시민들의 공간입니다. 더불어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소통의 공간으로도 함께 조성했습니다. 아이를 위한 그림책도 있으며 기존의 북카페와 다르게 다양한 세대가 방문할 수 있는 즐거운 공간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용수골경로당 스크린 파크 골프장

더욱이나 다른 경로당과는 다르게 스크린 파크 골프장까지 있는데요. 한 어르신이 공이 잘나간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셨습니다.

눈으로 보이는 크기와 공간만으로도 정말 잘 만들어진 공간이란 걸 알 수 있습니다. 건강한 도서, 골프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공간입니다. 도서관과 경로당뿐만 아니라 편하게 쉬어가는 마을 사람들의 사랑방으로도 손색이 없네요.

용수골경로당은 북카페 외 어르신들이 쉬고 즐기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용수골경로당 내부

문을 열고 들어서면 탁 트인 큰 거실과 넓은 부엌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거실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방이 마련되어 있네요.

할머니방과 할아버지방

할머니 방, 할아버지 방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방 내부는 간이 의자와 온돌바닥이 있어 어르신들이 편하게 앉거나 누워서 지낼 수 있습니다.

중앙에 거실 공간은 넓은 소파와 테이블, 즐겁게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텔레비전과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청정기까지 있습니다. 아, 어르신이 꼭! 사진에 찍어가라는 진공청소기도 있네요. 어르신께 필요한 전자제품을 다 갖추었습니다.

넓은 주방에서 한참 요리를 만들고 계셔서 테이블은 찍지 못했지만, 기본적인 밥솥부터 냉장고, 정수기, 김치냉장고, 전자레인지까지 주방도구도 다양하게 갖추었습니다.

통창 너머로 보이는 넓은 텃밭은 어르신들이 직접 채소나 과일 등을 가꾸고 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 어르신이 제가 방문한 날 막 채소를 심었다고 하시며 함박웃음을 지어 보이시는데 정말 행복해 보이셨습니다. 채소가 금방 자라니 한 번 더 찍으로 나오라고 하시는데, 제 마음이 다 뿌듯했습니다.😄

경로당이라고 하지만 시민의 북카페로도 이용할 수 있는 용수골경로당! 방문해 보니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하는 즐거운 공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동구는 앞으로도 제2, 제3의 시민 공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용수골경로당을 보고 나니 더욱 기대됩니다. 살기 좋은 동구로 더욱 앞장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대전 동구 용수골경로당

📍 대전 동구 용운동 599-1

· 주차장: 장애인 주차 1대

· 운영시간: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이선영 ㅣ 제2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title":"스크린파크골프와 북카페가 있는 대전 최초 스마트 경로당! 「동구 용운동 용수골경로당」","source":"https://blog.naver.com/djdonggu/223420807328","blogName":"대전광역시..","blogId":"djdonggu","domainIdOrBlogId":"djdonggu","logNo":22342080732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