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채우고 나눔으로 즐거운 당진도서관 평생학습의 날
배움으로 채우고 나눔으로
즐거운 당진도서관 평생학습의 날
당진도서관이 2024년 평생학습주간을 맞이해 지난 2일 도서관 앞마당에서 평생학습의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배움을 잇다! 즐거움이 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평생학습의 날 행사에 다녀와 보았습니다.
도서관 앞마당에 들어서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는데요, 먼저 학습동아리가 운영하는 체험부스를 둘러보았습니다. 글고운 독서회, 동그리, 아미스케쳐스, 책나무, 크레용 동아리가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동화 구연 후 동화와 관련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당진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프라임은 단풍나무와 탱탱볼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과학실험과 같은 체험에 어린아이들의 눈이 반짝반짝 빛이 났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아나바다 장터‘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참가자들이 생활용품과 옷, 인형, 장난감 등 다양한 물건을 가지고 나와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아울러 도서 5권 이상을 대출하면 행운의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SNS에 행사 참여 인증을 하면 선물 증정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실내에서는 작품이 전시되기도 했는데요, 당진도서관 어린이 독서동아리 <책콩>과 학습동아리 <아미스케처스>의 작품이 1층 로비와 2층 북 카페에 각각 전시되기도 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마술&벌룬&버블 공연이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체험부스를 운영한 학습동아리 동그리의 성정옥 회장은 “동그리는 그림책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 15명이 모인 동아리”라며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빛에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전했습니다.
행사를 즐기고 자리를 뜨는 시민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 차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기를 바라봅니다.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당진도서관
- #당진평생학습관
- #당진시행사
- #평생학습주간
- #아미스케처스
-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