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탄소 잡고(GO), 건강 잡고(GO)... 경로당 탄소중립 숲속 힐링 프로그램 운영
부산시에서 오는 10월까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숲속 힐링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탄소중립 숲속 힐링 프로그램」
오는 10월까지 진행
경로당 탄소중립 숲속 힐링 프로그램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지원으로(복권기금) 부산광역시 경로당 광역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부산 경로당 104곳 2천8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부산시에서 사업 총괄을 맡아 추진 상황을 관리합니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산림의 기능이 탄소중립에 미치는 영향을 교육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을 기대되는데요.
또한, 숲 체험 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을 도우며 신체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실내외 프로그램 운영
실내 프로그램은 경로당에서, 실외 프로그램은 국립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에서 진행이 됩니다.
실내 프로그램
지난 3월 사하구 평화경로당을 시작으로 76곳 경로당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서적 활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 탄소중립 실천 교육
✅ 오엑스(OX) 퀴즈
✅ 곰돌이 토피어리 만들기 등
실외 프로그램
내일(3일)부터 28회에 걸쳐 울산 울주군에 있는 국립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됩니다.
경로당 어르신들이 휴양림을 직접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체험합니다.
✅ 숲 산책
✅ 누름 꽃 실내등 만들기
✅ 계곡물 족욕
✅ 숲해설 등
경로당 탄소중립 숲속 힐링 프로그램
사업 개요
📌 기간 : 2025.3 ~ 10월
📌 장소 : 경로당 및 국립 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 지원 : 한국산림복지진흥원(녹색자금 지원 사업)
※ 녹색자금 지원 사업 :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용하는 복권수익금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숲 체험 및 관련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 사업 대상 : 부산시 경로당 104개소(참여자 총 2,080명)
📌 주요 내용
실내 프로그램 |
장소 : 경로당 인원(회당) : 20명 운영시간 : 4시간(09:00~13:00) 내용 : 탄소중립 실천 교육 / 곰돌이 토피어리 만들기 / 점심 제공 |
실외 프로그램 |
장소 : 국립 신불산 폭포자연휴양림 인원(회당) : 20명 운영시간 : 8시간(09:00~17:00) 내용 : 숲 산책, 숲 체험 / 계곡물 족욕 체험 / 점심 제공 |
경로당이 단순 쉼터의 역할을 넘어,
다양한 여가·문화 활동을 누리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탄소중립숲속힐링프로그램
- #경로당프로그램
- #경로당
- #부산시경로당
- #부산힐링프로그램
- #국립신불산폭포자연휴양림
- #노년
- #실버지원사업
- #어르신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