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창원 북면에 위치한 온천 단지를 소개합니다. 마금산온천은 1454년 제작된 세종실록지리지 창원도호부 편에 북쪽으로 18리에 3간의 온천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는 곳으로 역사가 깊은 곳으로 이후 마금산온천 관광지로 개발된 곳입니다.

온천은 추운 겨울철 인기가 더욱더 많지만, 여름철에 피로를 풀기에도 정말 좋은 곳입니다.

마금산과 천마산을 중심으로 마금산 온천길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창원 북면온천단지에서 만나본 연꽃잎입니다. 푸른 하늘과 잘 어우러져 싱그러움을 더해줍니다.

온천의 역사와 추억에 대한 설명을 살펴보았습니다. 1983년 일본식 목욕탕 건물을 시작으로 관광지 개발전 온천 전경, 착공식, 나룻배로 온천을 찾는 관광객까지 역사가 깊은 곳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서 설명한 데로 마금산온천의 시초로 조선 세종실록지리지와 동국여지승람을 비롯한 역사서에 기록이 남아있는 곳으로 당시 욕실 3칸, 객실 3칸의 규모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1927년 마산 도립병원장 도꾸나가 원장이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마금산원탕 보양온천을 현대식으로 시추 개발하였습니다.

온천 단지에는 가족탕, 물놀이장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곳곳에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가족탕이 줄지어 있으니 여름철에도 시원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무엇보다 북면 온천 단지에는 마금산온천 족욕체험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곳으로 지역주민들도 많이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하절기 운영시간은 12:00 ~ 20:00이며,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월, 화, 수는 휴장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운영 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입니다.

족욕시설은 족욕 후 발을 씻을 수 있는 곳은 마련되어 있지만 수건은 개인이 챙겨가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족욕을 하게 되면 피로도 풀리고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아쉽게도 제가 방문한 월요일은 미운영 요일이라 족욕을 직접 체험해 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족욕과 함께 온천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운영시간과 날짜를 잘 확인하고 방문하는 게 좋겠습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하지요. 발을 깨끗하게 씻고 족탕에 복사뼈 위 8cm가 잠기도록 발을 담그고 편안한 마음으로 20분간 휴식을 하면 됩니다. 수건에 발을 닦고 마무리하면 몸이 가벼워진답니다.

족욕장은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으며 운영하지 않는 요일이라 정말 아쉬웠습니다. 발 지압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무더운 여름철에도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천장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발 담그는 곳, 발 씻는 곳, 신발장 모두 잘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식물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족욕장 내부에는 우리 지역 전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서 전래 이야기도 들려주고 족욕도 체험할 수 있게 하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어요.

또한 체력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준비되어 있어요.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벤치와 테이블도 있어요.

고려 시대 중엽 다친 노루가 내려와 용출하는 물에 다리를 담그고 황새가 날아와 날개를 담가 상처를 치료해간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해서 더욱더 인기가 많아진 곳이지요. 무더운 여름철 가족탕 또는 족욕체험 온천으로 시원한 휴가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온천 #북면온천 #북면마금산온천 #족욕체험장 #창원힐링코스


{"title":"창원 가볼만한곳! 북면온천에서 족욕체험도 함께 즐겨요.","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547755178","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547755178,"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