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의 가장 큰 장점은 도심 속 힐링명소가 가까이에 있어서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 중에 저는 도심 속 연잎이 드넓게 펼쳐진 태화저수지와 태화연 실외정원을 방문해 봤어요.

태화연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은 일상 속 녹색 생활공간을 확대하고 기후변화 대응 및 생태계 건강성 증진등 다양한 효과를 통해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정원을 조성하였다고 해요.

방문해 보니 아기자기하면서 편안한 정원으로 너무 좋았답니다.

태화연 실외정원은 지역민과 시민정원사 등이 참여하여 정원을 조성하여 국민과 함께 만든 정원이에요.

자생식물 증식 및 보급을 통해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고요.

탄소흡수 강화를 위해 수목을 식재하고 토양 내 탄소격리를 위해 바이오차 사용 등을 통해 정원의 탄소저감효과를 확대하였어요.

태화연 실외정원은 풍류원, 꽃담원, 소용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통정자 아래 펼쳐지는 숲자락, 전통담장을 배경으로 4계절 꽃을 감상하는 정원, 저수지를 따라 바람을 맞으며 걷는 데크 산책길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해 감상해볼 수 있답니다.

정원에는 전통담장을 배경으로 계절별 꽃을 감상할 수 있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게 연잎 모양의 의자들이 자리하고 있어요.

안쪽으로 가면 바로 잔디마당이 펼쳐지는데 20명 이상의 단체는 사전예약하고 이용해 주셔야 해요.

문의는 052-290-4418로 하시면 됩니다.

잔디마당 주변으로 그네의자가 마련되어 있고 파라솔이 펼쳐진 테이블도 있어서 편하게 이용하기 좋았어요.

데크를 걷다보면 정자가 보이는데 이곳 주변으로 숲자락이 펼쳐진답니다.

태화저수지를 따라 걷는 데크에는 2024년 태화연 시화전이 열리고 있어요.

종갓집 중구의 문화중흥을 위해 활동 중인 50여 명 회원의 작품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시하고 있답니다.

태화연 시화전까지 열려서 산책로따라 산책도 하고 시도 한 편씩 읽어 보니 힐링이 절로 되는 것 같았어요.

도심 속 힐링명소로 태화저수지를 방문해 보고 싶었던 이유가 바로 연잎이 펼쳐진 풍경이었거든요.

매년 가을, 겨울에 방문해서 그런지 멋있게 펼쳐진 연잎을 이렇게 가까이에서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답니다.

연잎풍경이 정말 장관이었어요!

태화연은 가족과 친구, 지역주민이 모두 함께 자연과 어우러지며 감흥을 즐기고 인근 야영장, 입화산 대규모 공둥주택 단지등과 연계하여 사람과 자연이 연결되는 화합의 정원이에요.

태화저수지의 자생종인 연꽃을 모티브로 하였으며 전통담장을 배경으로 정자와 숲자락이 펼쳐지는 아늑한 휴게공간으로 지역주민과 야영객 등 모두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태화연 실외정원과 연잎 풍경을 감상 할 수 있었던 태화저수지! 중구 도심 속 힐링명소로 추천하고 싶어요!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태화연 #울산태화연 #태화저수지 #울산연꽃 #울산연잎 #울산실외정원 #울산중구실외정원 #태화연오토캠핑장

{"title":"도심 속 힐링명소 태화연 실외정원과 태화저수지 다녀왔어요!","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59572413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5957241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