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 중 "봄"이면 인기를 얻고 있는 윗맹골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주차공간도 일반 공원에 비해 넓게 조성했으며 사계절 다양한 꽃들로 힐링 산책을 즐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원을 이용하는 건 좋지만, 오랫동안 장기주차를 한다거나, 캠핑카, 트레일러를 이곳에 방치하시면 안 됩니다. 이곳은 공원 방문객을 위한 주차장이오니, 꼭 매너 있는 주차 부탁드립니다.

려견이 있다면 윗맹골공원을 가볍게 한 바퀴~세바퀴 도는 걸 추천합니다. 산책은 냄새 맡기, 뛰어다니기 등 반려견의 본능을 채워줄 수 있는 일상적인 활동을 뜻합니다.

음성군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곳

윗맹골공원

여름도 아이들의 물놀이를 책임질 이곳은 사계절 중 여름이 되면, 시원한 물줄기가 이곳저곳에서 뿜어져 나옵니다.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힐링 산책을 좀 더 즐겼습니다. 무더운 날씨였지만 걸으면서 칼로리를 소비한다는 즐거움은 최고였습니다.

공원 산책을 반려견과 함께 하면 장점이 있습니다. 공원은 탁 트인 공간이기 때문에, 활동이 제약된 실내 공간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실내공간 또는 집에서는 반려견의 본능을 모두 채워주기 어렵기 때문에 산책은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음성군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곳

윗맹골공원

어린 강아지는 실외에 위험 요소가 많은 만큼 자극을 최대한 덜 받을 수 있는 곳을 골라 산책을 해줍니다. 산책을 위해서는 개줄과 물병, 배변봉투,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식 등의 준비물이 필요하며 특히 개줄과 배변봉투는 준비하지 않을 경우 동물보호법에 의해 과태료를 낼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바깥 활동에 기분이 좋아 여기저기 뛰어다니면서 줄을 당길 수 있는데 이때 반려견을 제압하기보다는 긍정 강화 교육을 통해 줄을 느슨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하셔야 합니다.

나이 든 반려견의 경우 컨디션을 고려해 산책 시간을 줄이는 등 세심한 관리를 해줘야 하며, 비가 오는 날에 산책을 할 경우 우비를 준비해 주고 발바닥에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잘 말려주는 게 좋습니다.

운 겨울에도 산책은 꾸준히 해줘야 하며 눈길 등 바깥 환경에 맞춰 산책을 해준다면, 이웃님의 최고의 반려견 주인이라고 인정받게 됩니다. 오늘 하루 집에서 하루 종일 주인을 기다리고 있었을 반려견과 함께 윗맹골공원에서 힐링 산책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음성군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곳

윗맹골공원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음성군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곳 윗맹골공원","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531559754","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nicknameOrBlogId":"음성군","logNo":22353155975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