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자전거 타기 좋은 곳

한류천 수변공원

고양시 자전거길 16코스 중 제5코스를 소개합니다. 제5코스는 호수공원에서 출발해 행주대교를 거쳐 행주산성 역사공원까지 이어지는 짧은 코스입니다. 이 코스의 길이가 짧아 한류천 수변공원의 자연 풍광을 추가 경유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호수공원 한류초등학교 앞 한류천에서 출발합니다. 수양버들이 늘어진 한적한 한류천을 지나 굴다리까지 이동합니다.

한류천 수변가로 라이딩

이마트트레이더스 / 한류천 라이딩길

최근 굴다리 공사가 완료되어 밖으로 나오면 이마트트레이더스 옆길로 연결됩니다. 잘 정돈된 라이딩 길을 따라 한국지역난방공사 건물 옆길로 곧장 가면 됩니다. 이 길을 따라가며 한적한 한류천 강가와 농촌풍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 날씨가 덥지만, 자전거를 타고 시원하게 포장된 길을 달리며 맞바람을 맞으면 땀이 금방 마르기 때문에 더위를 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한 배려

이산포 삼거리 / 나들리온

자전거길을 달리다 보면 목표지점까지 가는 데 헷갈릴 수 있습니다. 고양시는 자전거 이용자들을 위해 이정표를 잘 표시해 초보자들도 걱정 없이 다닐 수 있게 했습니다. 자유로 옆길은 차량통행도 가능하지만, 자전거 우선도로 표지판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한참 가다 보면 나들리온 '통일촌 군 막사'를 리모델링하여 한강하구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과 평화교육·체험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장대들 길을 지나 신평지하도

장대들길 / 복합문화공간 / 신평지하차도

장대들길 공원에 형형색색의 바람개비가 설치되어 자전거 이용객들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한참 달리다 보면 고양시 예술창작공간새들 「복합문화공간」이 나옵니다. 신평지하차도 입구에서는 마치 고라니가 반겨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통로를 지나면 바로 한강 변 라이딩 길이 이어집니다.

시원스럽게 펼쳐진 한강변 라이딩길

철모대신 자전거 헬멧으로

한강변 라이딩길 / 옛 군초

시원하게 펼쳐진 한강변 라이딩 코스를 달리다 보면, 드넓은 잔디공원과 한강이 어우러져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군데군데 보이는 철조망과 옛 군 초소는 아직도 분단국가의 현실을 느끼게 합니다. 군 초소에서 철모 대신 자전거 헬멧을 보며 자유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고양시 명품 라이딩길 따라

심신 건강 함께 챙기는 운동 되시길

행호쉼터 / 행주산성 역사공원

한낮 더위에도 쉬엄쉬엄 사진 촬영도 하고 물도 마시며, 목표지점인 고양 행주산성 역사공원까지 도착했습니다. 고양시의 자전거길은 잘 정비되어 있어 전문가용 자전거가 아니더라도 생활용 자전거로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반드시 지켜야 할 것은 헬멧 착용과 자전거 속도 준수(20~25km/h)를 통해 심신 건강을 함께 챙기는 운동이 되길 응원합니다.

고양시문화관광홈페이지👀

제7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박창훈


{"title":"고양시 명품 라이딩길: 심신 건강을 함께 챙기는 최고의 운동 코스","source":"https://blog.naver.com/letsgoyang/223518032786","blogName":"고양특례시..","blogId":"letsgoyang","domainIdOrBlogId":"letsgoyang","nicknameOrBlogId":"고양특례시청","logNo":223518032786,"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