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세상을 향해, 옥천군장애인복지관
안녕하세요, 행복드림 옥천입니다.
오래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옥천에도 장애인 복지관이 생겼습니다.
음... 없었던 것은 아니죠.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으로 2003년부터 노인과 장애인의 통합 복지관 형태로 운영해 오고 있었으니까요.
한 시설에 노인과 장애인을 통합한 것으로는 우리나라 최초라고 하는데요.
다만 통합 운영을 하다 보니 장애인을 위한 기관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옥천군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단체들과 협력하고 아우를 수 있는 장애인 복지관이 시설이 더욱 필요했는데요.
그리하여 모두가 기다리던 옥천군 장애인복지관이 설립된 것입니다!
대전에서 옥천읍내로 들어오는 길.
시외버스 터미널을 지나 조금 더 가다 보면 좌측으로 옥천군장애인복지관이 있습니다.
앞쪽에도 주차 공간이 있고, 교육지원청 옆의 골목으로 들어가면 훨씬 넓은 주차장도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것은 장애인을 위한 "옥천반다비체육센터" 시설도 함께 있어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연계할 수 있습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반다비"는 반달가슴곰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마스코트인데요.
'반다'는 반달의 의미를, '비'는 대회를 기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반달가슴곰은 의지와 용기를 상징하며, 패럴림픽 선수들이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옥천에도 볼링, 탁구 등 다양한 장애인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
건물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안내데스크와 카페 오월애!
편하게 사람들과 만나 차도 한 잔 마시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공간들을 활용해 예쁘게 꾸며 놓았습니다.
1층에는 도서관도 있어서 조용하게 책을 빌려 볼 수 있어 작은 쉼터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중앙 계단을 돌아가며 사무실, 교육실, 회의실 등이 있는 구조입니다.
막 식사 시간이 끝난 2층 식당은 밥과 반찬이 너무 맛있다는 칭찬이 자자한데요.
언제고 저도 꼭 먹고 싶습니다!
층마다 옆 건물인 옥천반다비체육센터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서 쉽게 건물 사이를 오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다비체육센터에는 수영장을 비롯해 넓은 강당과 다양한 운동 시설이 있어서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옥천군장애인복지관 이용하시는 분은 셔틀버스를 타고 오시면 편하실 듯합니다.
장애인도 비장애인도 모두가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옥천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옥천군
- #옥천군장애인복지관
- #장애인평생학습도시
- #옥천반다비체육센터
- #반다비
- #옥천군장애인복지관셔틀버스
- #옥천복지관
- #장애인복지관
- #장애인체육관
- #옥천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