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자연과 함께하는 숲속의 힐링 명소

'성북동 숲속야영장'

출처 : 성북동 숲속야영장

언제쯤 봄이 오나 한참 기다렸는데 이제 진짜 봄이 온 것 같습니다. 완연한 봄이 왔단 생각에 친구들이랑 모임을 가지기로 했는데, 어디갈지 고민하다가 야외로 나가보고 싶어 미리 봐놓았던 성북동 숲속야영장에 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캠핑 장비가 없어서 글램핑장처럼 갖춰놓은 곳만 선호하다 보니 성북동 숲속야영장은 가 볼 엄두도 못 내었는데요. 이번에 숙박 없이 소규모 모임(6인 이하) 이용 시 물품 대여를 해준다는 글을 보고 성북동 숲속야영장을 예약했습니다.

대전에서 소규모 모임 하실 분들은 장소를 여기로 선정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곳이 성북동 숲속야영장 입구입니다. 방문 전 홈페이지에 미리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주말은 대부분 마감인 만큼 인기가 많아 예약은 필수입니다. 1박 이상 캠핑을 하실 분들은 위 사이트에서 예약하시면 되고, 소규모 모임 하실 분들은 특별히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소규모 모임(숙박없는) 주의사항

1. 예약은 숙박 캠핑과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서 예약

2. 예약 후 성북동 숲속야영장으로

전화 (042-825-3807)

3. 소규모 모임으로 예약한 내용과

예약 인원 전달

(미리 선점한 사람이 있을 수 있기에

대여 장비 개수 전달)

4. 가볍게 먹을 것을 챙겨서

성북동으로 출발

5. 도착 후 안내소에서 차량 등록

(차량을 등록해야 게이트 열림)

이번에 소모임을 진행했던 숲속야영장입니다. 대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았는데도 공기부터 다른 것 같은데요.

뒤에서 보니 엄청난 명당에서 시간을 보내는 텐트도 있었는데요. 평일이라 조용한 산속에서 커피도 마시고 앞쪽 뷰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성북동 숲속야영장은 처음 와보았는데, 시설이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샤워실과 식기세척실도 따뜻해서서 좋았고 꾸준히 청소하며 관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캠핑장은 자리가 30개 정도 있었는데요. 주말에 만석인 것을 보니 이곳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조용한 자리를 선호해서 별 구역 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숲속야영장 이용 시간은 14시~다음 날 낮 12시입니다. 오후 21시부터는 다른 이용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정숙 시간입니다. 또한, 숲속야영장에서는 숯 또는 장작으로 불피우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소모임일 때는 버너를 빌려주시니 참고해 주세요.

저희도 안내소에서 빌려온 장비를 펼쳐보겠습니다. 의자, 테이블, 버너, 가위, 집게, 불판, 냄비까지 7종을 빌려주셨는데 덕분에 가볍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고기랑 김치랑 라면도 챙겨갔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약간 쌀쌀해서 담요도 가져갔는데, 고기랑 음식을 먹고 나니 열이 올라 몸이 따뜻해졌습니다. 날씨와 분위기가 좋아 꽃이 피면 한 번 더 오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했었습니다.

음식 세팅 후 예쁘게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물이랑 음료는 구매했는데요. 식기세척실 안에 정수기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랑 버섯 그리고 소시지까지 맛있는 음식들만 모아서 구웠더니 빨리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쌈 채소는 씻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챙겨만 오시면 됩니다.

옆자리에서도 고기 굽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다 같이 놀러 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고기가 슬슬 익어가고 밥을 데울 때가 되어서 식기세척실로 밥을 들고 내려갔습니다.

이곳은 식기세척실입니다. 전자레인지와 정수기, 개수대가 있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옆 샤워실도 들러보았습니다. 샤워기는 5개가 있고 공간이 넓어 편하게 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속이라 온수가 많이 부족하니 물 아껴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날 차를 가지고 가서 소다 음료로 맥주 기분만 내봤습니다. 오랜만에 야외에서 고기도 굽고 근황 이야기도 나누니 여행 온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고기 먹고 나서 후식으로 볶음밥이나 라면이 생각나는데요. 이날은 라면을 끓여 맛있게 먹었습니다.

성북동 숲속야영장에는 숲속놀이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습니다. 장비를 대여해주시니까 무겁게 짐을 챙기지 않아도 되고 엄마들끼리 모임을 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의자랑 테이블도 있지만 간단하게 돗자리나 그늘막 정도 가져오시면 이것저것 펼쳐놓고 놀다가 21시 전에만 반납하고 돌아가면 되니까 여유롭게 놀다 갈 수 있는데요.

다 큰 어른도 숲속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아보았습니다.

성북동 숲속야영장 이용 방법에 안내해 드렸는데요. 소규모 모임이나 따뜻한 봄날에 캠핑하기 좋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 하나 주목하실 점이 있는데요. 2025년 성북동 숲속야영장 사진공모전이 진행 중입니다. 숲속야영장을 이용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상금도 있으니 즐겁게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자연과 함께하는 숲속의 힐링 명소 '성북동 숲속야영장'","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809253072","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809253072,"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