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평 대성리의 교통시설 정보가 궁금하신 분

청춘 정거장에서 낭만을 느껴보세요.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MT시즌이 돌아오면서 가평에는 대학생들이 자주 찾아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이 찾아오고는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성리역은 1980~1990년대 대학생들과 직장인, 동호회를 위한 MT의 성지였습니다. 그만큼 가평의 대성리는 MT를 다녀간 사람들의 추억이 깃들어 있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추억 혹은 그 명성이 현재까지도 MT나 친구끼리 우정 여행을 위해 대성리역을 찾아오게 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대성리역을 이용 시 참고할 수 있게 대성리역의 역사와 이용시설 그리고 시간표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대성리역은 호명산, 상천역으로 이어지는 호명산 자전거길이 있어서 6km의 완만한 오르막 코스로 자전거를 좋아하는 동호회 회원들이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성리역은 1939년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해왔는데요. 인근 청평역과 마찬가지로 일제 강점기부터 군사 물품을 위한 철도 길의 구실을 해옴으로써 그 시대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성리역의 이름은 어디서부터 유래되었을까요? 역의 이름은 원래 동명의 지명에서 시작되었는데요. 대성이란 대승 또는 대성으로 높은 언덕, 둔덕을 의미합니다.

또한 대성리 지형이 북한강 기슭이 성곽처럼이어져 있어서 대성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대성리역의 이용방법을 알아보면 대성리역 출구는 1, 2번 출구 두 곳으로 1번 출구는 대중교통 정거장과 연결되어 있으며 대성리 국민관광단지, 경춘국도, 북한강공원, 대성초등학교 방면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번 출구는 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크기가 작은 편이라 평일에도 주차장 자리가 꽉 차 있을 만큼 다소 협소하니 인근 공영주차장을 검색해서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대성리역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대중교통은 행선지 별로 버스 노선이나 시간이 다르므로 스마트폰에 경기버스 정보 앱을 내려받아서 “대성리역”을 검색하시면 행선지 별로 시간과 노선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역사 내부에 이용시설을 살펴보면, 휴게실과 수유실, 화장실 등 꼭 필요한 시설만 구비되어 있는데요. 가평은 가족여행 이용객이 높은 만큼 영유아를 동반하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관공서나 관광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열차 플랫폼도 총 4군데의 플랫폼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청평이나 춘천을 이용하실 분은 1, 2번 플랫폼을 용산, 청량리는 3, 4 번 플랫폼으로 열차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옛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가평 뉴트로 감성여행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그 시작을 대성리역에서 출발해보는게 어떨까요? 아래의 이미지는 대성리역의 상하행선 시간표이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평일 열차 시간표

□ 휴일 열차 시간표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가평 뉴트로 감성 여행지 대성리역","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474779511","blogName":"가평군 공..","blogId":"ecopiagp","domainIdOrBlogId":"ecopiagp","logNo":223474779511,"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