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재난재해전문봉사단

정기봉사활동

자연환경보존활동

최근 태풍 재난으로 인해 쓰러진 나무 정리 봉사활동과 벌목 작업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금번 활동에 단원들과 함께 참여하여 봉사활동 실시했던 현장 취재하였습니다.

논산시재난재해전문봉사단

봉사일자 : 2024년 9월 22일 오후3시

장소 : 건양대학교 후문 야산

참여인원 : 24명

가을이라 하늘은 맑고 모처럼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날씨였습니다.

전문봉사단원 24명는 전기톱과 장화, 장갑, 모자를 착용하고 일을 하였습니다.

태풍에 쓰러진 나무들과 벌목해야 할 나무들이 엉키어 있었습니다.

전기톱으로 벌목하며 나무들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며 함께 협동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두꺼운 나무는 오랫동안 전기톱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먼지와 휘발유 냄새가 나는 가운데도 열심히 환경정리하는 모습이 놀라웠습니다.

여러명이 함께 무거운 나무를 옮기기 좋은 형태로 잘라 옮겼습니다.

일요일이라 가족들과 함께 편안한 휴일을 보내야 할 시간에 봉사활동을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선한영향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더운 날씨라서 나무 밑에서 땀을 식히면서 봉사활동 작업을 수행을 해야 했습니다.

묵묵히 스스로 수행하시는 모습에 점점 환경이 깨끗해졌습니다.

주변 나뭇가지가 정말 많아서 한곳으로 이동하고 불필요한 나무들은 벌목을 하였습니다. 정리 후 깨끗해진 곳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1번 이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논산시재난재해전문봉사단원들은 논산시 이곳저곳의 자연 환경정리 및 수해복구 현장에도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습니다.

벌목 활동으로 안전한 환경조성

단원 여러명이 함께 도와서 하다보니 어느새 환경정리가 되어 보기가 참 좋았습니다.

큰 나무를 이동하는 데는 많은 사람들의 힘이 필요한데요. 모두 솔선수범하여 행동하는 모습에서 전문봉사단의 힘이 느껴졌습니다.

저도 끌개 도구를 이용해서 주변 나뭇가지들을 치우며 정리했습니다.

이름 없는 공동 묘역 주변이라 아무도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라서 봉사단체에서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이번 장애수목정리를 통해 주변 환경이 정말 깨끗해졌답니다.

봉사의 의미와 소감

2시간 동안 봉사활동이 이어졌는데요. 환경이 정말 깨끗하게 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논산시재난재해전문봉사단의 활동은 단순한 환경 정화 활동을 넘어, 지역 사회의 안전과 환경 보호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다는 점에서 더욱 듯깊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을 때마다 참여하고, 자연을 지키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싶습니다.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땀 흘리며 봉사하시는 논산시자연재해전문봉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했습니다.

논산시자연재해전문봉사단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 논산시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title":"논산시 재난재해전문봉사단의 자연환경보존 봉사활동","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605302628","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60530262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