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전
울산 싱싱한 바다를 담은 방어진 공동어시장과 활어센터
바다 그리고 항구도시를 떠올리면 자연스럽게 해산물 향이 생각납니다.
싱싱함이 가득한 울산 방어진 공동어시장과 활어센터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평범한 시장이 아닌 살아있는 바다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곳이랍니다.
울산 방어진 공동어시장은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어진 주변에 상점들과 바다가 보이는 드라이브 코스가 이어져 있어 힐링이 저절로 된답니다. 주말이어도 넓은 주차장과 주차료도 없으니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답니다.
방어진 공동어시장에 들어서면 활기찬 시장분위기가 인상적이랍니다.
수산물 전문 시장으로 어업이 활발한 방어진항과 맞닿아 있어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신선도는 물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울산 지역에서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답니다.
특히 겨울철 방어, 가을 전어, 여름 오징어 등 대표 수산물이 풍부하게 거래되며, 울산 특산물인 돌미역과 다시마도 이곳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싱싱한 바다를 품은 살아있는 공간이며 바다 향 가득한 방어진 공동어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방어진 공동 수산시장과 같이 방문할 수 있는 방어진 활어센터는 대형 활어회 전문 단지입니다.
이곳에는 광어, 우럭, 도다리, 농어, 방어, 전복, 해산물 등 다양한 활어를 직접 고르고 즉석에서 손질해 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활기찬 분위기와 청결한 수족관들이 줄지어 있는 활어센터는 싱싱한 생선들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호객 행위가 과하지 않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답니다.
방어진 활어센터에서는 횟집보다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살아있는 해산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먹기 때문에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방어진 활어센터 근처에는 초장집도 많아 편하게 방문하여 울산 바다의 신선도를 바로 맛보실 수 있답니다.
방어진 주변에는 방파제도 있어 잠깐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드넓은 바다를 배경으로 낚시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으며, 갈매기들이 날아다니고 바다 냄새를 마시면 도심 속 바쁜 일상을 벗어나 신선한 자연에 힐링 할 수 있답니다.
지역 특유의 활기와 친절함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맛도 품질도 최고인 방어진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바다 내음 가득한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 어떠신가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산먹거리
- #방어진항
- #울산여행
- #방어진수산시장
- #방어진활어센터
- #방어진공동어시장
- #방어진공동수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