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월 동안 결혼식을 준비하고, 1시간의 결혼식을 정신없이 마치고 꿈같던 신혼여행에서 돌아와 신혼부부들이 해야 하는 일 중 하나인 '혼인신고'.

최근에는 신혼부부 주택자금 마련 및 전세 대출 지원 등 지원 사업을 위해 결혼 전에 혼인신고를 하거나 결혼 후에도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 혼인신고를 미루는 등 다양한 시기에 혼인신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기는 제각기 다르지만, 인생에서의 '첫' 순간은 항상 특별하고 소중해서 기억에 오래 남기 마련입니다. 인생의 여러 첫 순간 중, 진정한 어른이 되는 듯하고 설렘이 가득한 순간, 바로 첫 혼인신고를 하는 순간인 것 같습니다.

이런 설레고 소중한 순간을 위해 울산광역시 남구에서는 혼인신고를 하는 신혼부부들을 위한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포토존을 살펴보기 전에 혼인신고 절차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인신고를 위해서는 울산광역시 남구청 1층에 위치한 종합민원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종합민원실에 들어서면, 바닥에 '가족관계등록'이라는 내용의 연두색 화살표를 따라 이동하시면 가족관계등록신고가 가능한 창구에 도착합니다.

가족관계 등록신고 창구 앞쪽에는 혼인신고 서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처음 쓰게 되는 혼인 신고서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에 왼쪽 사진과 같이 혼인 신고서 작성 예시가 전면에 게시되어 있어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혼인 신고서를 작성한 후에는 번호 대기표를 뽑고 순서에 맞춰 혼인신고를 하면 됩니다. 혼인신고 후에는 가족관계 등록신고 창구 뒤편에 마련된 포토존 잊지 마세요!

혼인신고 포토존은 신혼부부들을 위해 하얀색 바탕에 핑크 빛깔의 꽃들로 러블리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공간 외에도 웨딩드레스 피켓이나 신부 면사포, 신랑 나비넥타이, 부케 등 다양한 소품들도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창구의 직원분이 사진촬영을 도와주기도 하고, 직원분의 촬영이 어색하거나 셀카로 찍고 싶은 분들은 준비된 삼각대를 활용해서 사진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을 통해 또 다른 가족과의 첫 출발의 순간을 예쁜 사진으로 꼭 남겨보세요. 그리고 신혼부부들을 위한 울산광역시 남구의 다양한 정책들이 담긴 팸플릿들도 함께 챙기세요!

{"title":"[청년퓰리쳐기자] 울산 남구청에서 혼인신고하고, 기념사진 찍으세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29415055","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29415055,"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