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새마을부녀와 함께하는 새마을 알뜰마당 현장- 최은영기자
2024년 10월 16일 (수) 군청 로타리에서 행사하는 "2024 새마을 알뜰마당"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다시 입을 수 있는 옷, 신발, 농산물 직거래 및 새마을 문고 도서 교환 시장과 청년 새마을 연대와 함께하는 커피박 키링 만들기 행사 등 준비를 하셨다고 합니다.
행사장에 도착을 하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던데요, 좋은 일에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관심도 많은 것 같습니다.
새마을문고 도서교환시장입니다~ 요즘 정말 화제가 되고있는 노벨문학상 소식 때문도 있지만 가을은 역시 독서의 계절이니 만큼 책을 찾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한강 작가님 책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 독서에 관한 인기를 실감하기도 했답니다.
업사이클링 "커피 찌꺼기의 재탄생" 청년 새마을 연대에서 준비한 커피박 키링 만들기 행사장입니다, 무료로 만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만들고 계셨는데요, 저도 한 번 이니셜 넣고 만들어 봤습니다. 빈티지한 새마을 로고는 언제 봐도 예쁜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다시 입을 수 있는 옷과 신발, 말린 표고버섯,
생강, 밤등 농산물 직거래 상품들도 있었는데요, 옷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이렇게 알뜰마당 행사를 준비하셨던데요, 이번 행사 수익금은 연말에 지역 복지시설에 전액 기부 등 하신다고 합니다.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매년 반찬 나눔, 홀로 사는 어르신 주거개선 등 다양한 활동으로 여러 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계시는데요,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늘 좋은 일에 동참하시는 부녀회 회원들도 정말 멋진 거 같습니다.
거창군 새마을 부녀회, 청년 새마을 연대 등 활동을 응원합니다~
- #거창군
- #거창한거창
- #거창군새마을회
- #거창군새마을부녀회
- #거창군새마을청년연대
- #새마을문고거창군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