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오늘, 청양읍 추억의 7080 골목음악다방은 무료!
#충남 #청양 #청양군 #골목음악다방 #청양읍 #무료 #음악선곡
#추억 #박물관 #레트로 #청춘거리 #LP판 #7080음악다방
청양군SNS서포터즈 서수진
과거와 오늘, 청양읍 추억의 7080 골목음악다방은 무료!
청양읍 청춘거리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거리로 연중 다양한 행사들이 이 거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청양대합실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청양 대합실이었던 이곳은 외관이 매우 잘 보존되어 과거와 비교해 현재도 큰 변함없는 모습입니다.
옛차부 대합실은 1925년 지어져 1970년대 초까지 버스대합실로 쓰였습니다. 시대에 맞게 여러 형태로 변모하여 활용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음악다방으로 바뀐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들어와보니 다른 방문객도 있고, 기대이상으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음악다방은 듣고싶은 음악을 선곡해주면 무료로 틀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벽면 곳곳 둘러보며 청양의 역사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실제 카페처럼 음료도 팔면 좋았을 것 같지만, 그건 아니었고 외부에서 음식을 가져와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먹은 것만 다시 깨끗하게 정리해서 가면 됩니다.
이곳저곳 과거를 추억해볼 수 있는 청양 골목음악다방. 규모는 작지만, 다른 비슷한 레트로 테마파크와는 또다른 장르들이 전시되어 있고 무엇보다 이 지역의 옛것들이라 더 특색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 건물에 있던 시계와 기둥도 버리지 않고 보관하고 있었나봅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자명종 시계도 굉장히 청양에서 역사가 있는 것으로 설명을 들었는데 아쉽게도 기억이 안나네요
미국 빅터축음기는 상태좋은 원목케이스의 중후한 멋과 우렁찬 사운드가 돋보이는 최고의 엔틱 축음기입니다. 1930년대 서울의 음악다방에서 틀어주었다는데, 100년의 세월이 무색한 모습입니다. 관리를 정말 잘 했어요.
음악다방 관리자분께서 자부심있게 펼쳐보여주신 조선어학회 말모이. 대부분 유리전시 안에 있는데, 여기서는 직접 만져볼수도 있습니다.
청양감리교회 개축, 1950년도 6.25전쟁 후 청양중학교 학생들이 치안대 앞에서 공산당으로부터 청양을 지킨다고 총을 들고 촬영한 모습, 1944년 청양초등학교 수업광경, 1944년 청양초등학교 우측에 있던 신사참배 등 과거의 청양의 모습들을 사진으로 보실 수 있어요.
음악다방에 왔으니 그냥 갈 수 없죠? 요청한 곡은 원썸머나잇(One Summer Night)인데 이곳에서 바로 찾아 레코드판으로 틀어주셨습니다. DJ부스와 가득 찬LP판으로 1970년대 음악다방을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이지 않을까싶은데요, 단순 스트리밍하고는 또 듣는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요즘은 특히 날씨도 더운데, 청양에 대해 볼거리도 있고, 잠깐 들어갔다 쉬다오기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청양의 과거와 오늘을 느껴볼 수 있는 청양읍 골목음악다방은 무료 입니다!
- #충남
- #청양
- #청양군
- #골목음악다방
- #청양읍
- #무료
- #음악선곡
- #추억
- #박물관
- #레트로
- #청춘거리
- #LP판
- #7080음악다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