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함열읍 도시재생대학 제2기 '축제 기획학교' 개강


- 11월 18일까지 8회에 걸쳐 축제 발굴과 기획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

익산시가 함열읍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 축제를 발굴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 역량을 강화한다.

시는 30일 익산시청 북부청사에서 '축제 기획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함열지역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소속 2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축제 기획학교'는 주민들이 축제를 소비하는 주체에서 벗어나 특색있는 축제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축제를 기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와 토론식 학습, 선진지 견학, 축제 기획 실습 등 11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 8회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 주민은 "이번 기회를 통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마을 축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다른 주민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마을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마련돼 기쁘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화합을 이끌어낼 축제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역을 발전시키는 주체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익산시 #축제기획학교 #함열읍도시재생대학

{"title":"익산시, 함열읍 도시재생대학 제2기 '축제 기획학교' 개강","source":"https://blog.naver.com/hiksanin/223603965205","blogName":"익산시 공..","blogId":"hiksanin","domainIdOrBlogId":"hiksanin","nicknameOrBlogId":"익산시청","logNo":22360396520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