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숲, 쉼이 있는 공간으로~ 에어드리 공원이 새단장을 마쳤습니다!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앞에 있는 에어드리 공원이 새로이 단장하였습니다.
여름 내내 아이들은 이 공사가 끝나기만을 기다렸고, 펜스 너머로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을 보며 기대감에 부풀었으며,
그 기대감이 드디어 만족감으로 충족됨을 보았습니다.
에어드리 공원 환경조성사업이 성공리에 끝난 것을 기념하는 준공식이 9월 9일 오후 3시에 열렸습니다.
에어드리공원 환경조성사업은 '경기도 소공원 환경조성 공모사업'에서 확보한 도비 11억과 시비 3억, 총 14억의 사업비로 이루어졌습니다.
정보과학도서관과 연계한 사색 정원형 공원으로, ‘독서’와 ‘숲’이 테마입니다.
바닥분수, 숲속 책마을 놀이터, 숲속 모래놀이터, 자연놀이터, 숲속 ‘쉼’, 숲속 이야기 정원 8개소,
숲속 황톳길, 잔디광장, 복합운동시설, 소정원 정비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바닥분수에서는 시원한 물줄기가 연일 쏟아져 나오며, 아이들의 깔깔거리는 웃음소리가 물줄기와 함께 높이 그리고 멀리 퍼지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날이면 바닥분수에서 모든 동네 아이들을 다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번 공원 사업으로 인하여 아이들의 오감이 충분히 만족될 것 같습니다.
푹신한 우레탄 바닥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숲속 책마을 놀이터와
직접 흙을 만지며 맨손 놀이를 할 수 있는 숲속 모래 놀이터에는 첫날부터 아이들이 가득합니다.
좀 더 넓고 새로워진 놀이 공간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며 멋지게 성장할 모습이 기대됩니다.
어른들을 위한 사색의 공간도 인상 깊습니다.
숲속 곳곳에 설치된 숲속 이야기 정원은 독서하기 좋은 가을에 도서관에서 책 한 권 대출하여 앉아서 읽고 싶은 욕구를 마구 샘솟게 합니다.
울창한 숲속에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있어 숲속의 오두막, 혹은 숲속의 도서관을 연상시킵니다.
길을 따라 벤치도 더욱 촘촘하게 설치되어 있어 어디든 앉아 이 숲 공간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마구 샘솟습니다.
맨발 숲길 역시 숲속 황톳길로 바뀌었고, 황토볼장과 황토족장, 세족장도 구비되어 완전한 맨발걷기장으로 거듭났습니다.
다시 개장하길 기다렸다는 듯 정말 많은 시민분들이 맨발걷기를 하고 계셨고,
어린 아이들도 신발을 벗고 흙의 매끄러운 감촉을 느끼며 맨발걷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꿈꾸는 숲속에 온 듯한 숲속 ‘쉼’은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행복한 시간을 바라는 공간입니다.
너른 나무 탁자에 앉으면 이야기샘이 퐁퐁 솟아오를 것 같습니다. 마치 멋진 숲속 카페의 야외테라스에 온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기존의 휴게공간과 농구장은 그대로 살리고, 놀이터였던 공간을 잔디마당으로,
그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져 줄 운동기구가 새로이 더 다양하게 설치되었습니다.
이렇게 멋지게 새단장을 한 에어드리공원을 보니 이 공간을 더욱 흠모하게 됩니다. 그리고 곧 다가올 가을이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낙엽이 예쁘게 물든 가운데 공원 곳곳에 놓인 벤치에 앉아 책을 읽다보면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에 더욱 마음이 풍요로워지리라 확신합니다.
아이들도 이곳을 더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주 찾고 뛰어노는 가운데
더불어 바로 옆에 있는 도서관도 방문하고 부모와 함께 벤치에 앉아 책도 읽는 등,
책을 더 사랑할 수 있는 환경이 자연스레 조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이번 가을에, 에어드리 공원에서 다같이 책 읽어요!
고성주 기자
#과천시 #과천시청 #과천시SNS시민기자단 #SNS시민기자단
#에어드리공원 #과천에어드리공원 #에어드리공원새단장 #에어드리공원황톳길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공원 #에어드리공원놀이터 #에어드리공원모래놀이터
- #과천시
- #과천시청
- #과천시SNS시민기자단
- #SNS시민기자단
- #에어드리공원
- #과천에어드리공원
- #에어드리공원새단장
- #에어드리공원황톳길
-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공원
- #에어드리공원놀이터
- #에어드리공원모래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