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이어지는 푸른 바다와 검은색 바위와 함께 어우러져 바다로 이어지는 예쁜 김녕의 신비의 바닷길을 소개할게요.

​김녕 지역은 제주도 지도에서 동쪽에 있고, 제주공항에서는 5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왼쪽에는 함덕 해수욕장이 있고, 오른쪽에는 세화해수욕장이 있어요.

김녕의 유명한 관광지로는 여름에 인기 많은 김녕해수욕장, 아름다운 벽화가 가득한 김녕 금속공예 벽화마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김녕미로공원, 용천수가 흐르는 청굴물 그리고 걷기 좋은 지질 트레일 코스, 용암동굴 김녕굴이 유명한 곳이에요.

​김녕은 ‘짐녕’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짐녕개 주위에 들어선 마을이라 김녕리라 불리기 시작했대요.

김녕 바닷길은 제주 방언으로는 김녕 바당길로 불리는 신비로운 길로 해녀분들이 물질을 하기 위한 작업로라고 해요.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김녕 바당길은 하루에 두 번 간조 때가 되면 바닷물 위로 예쁜 바다로 가는 길이 생기는 곳이랍니다.

방문 전에는 필수로 체크해야 되는 물때는 바다 타임이나 제주도 물때를 검색하시고,

간조 시간에 맞춰서 두 시간 전에 방문하시면 신비로운 바닷길을 감상하실 수가 있어요.

​제주 동쪽 가볼 만한 곳으로 가족,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도 있고, 연인과 친구들과 예쁜 사진을 찍으러 오시는 분들도 있는 편이에요. 김녕 금속공예 벽화마을 투어와 함께 제주의 여행을 함께 즐기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구불구불 곡선을 따라 쭉 뻗어나가는 바닷길을 걷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이 절로 나오면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이 리프레시 되는 스페셜한 곳이었어요.

​멋진 뷰를 감상하며 특히 제주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에요.

바닷길을 걸을 때 조심해야 할 점은 초록색 이끼가 가득한 길이여서 매우 미끄러운 편이에요.

길을 걸으실 때는 아주 조심히, 천천히 걸어야 되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제주 바다 한가운데에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여행의 기념이 될만한 예쁜 사진도 꼭 남겨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바닷길 반대편은 아름다운 입상봉, 묘산봉과 함께 김녕의 고요하고 아름다운 마을의 뷰도 감상하실 수가 있어요.

​청량함이 가득한 김녕 바다에서 경이롭게 펼쳐진 바다와 바닷길, 멋진 풍차와 아름다운 하늘까지,

매력이 가득한 제주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순간이었어요.

​제주의 동쪽 바다는 한적하고, 고요하고 또한 맑고 투명한 빛깔을 자랑하는 거 같아요.

김녕 바다 역시 에메랄드빛 아름답고 청아한 빛이었어요.

​김녕 바닷길 한편에서 아이들과 함께 깨끗한 바닷속 친구들도 만나보았어요.

고동, 작은 물고기, 큰 물고기들이 신나게 헤엄쳐 다니는 모습도 관찰하고 물이 맑아서 미역, 톳 등 바다 해조류도 관찰해 보았어요.

​​제주도 동쪽 여행 코스로 신비로운 김녕 바닷길과 함께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차가운 용천수가 흐르는 청굴물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title":"제주도 신비의 바닷길, 김녕 바당길","source":"https://blog.naver.com/happyjejudo/223222871674","blogName":"빛나는제주","blogId":"happyjejudo","domainIdOrBlogId":"happyjejudo","logNo":2232228716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