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위에서의 멋진 승부를 펼친 '제1회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

체육을 통해서 일상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대덕구에서 '제1회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가 개최되어서 방문했습니다. 8월 31일 신탄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코트 위에서의 멋진 승부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는 만 12세에서 만 18세 여학생으로 구성된 선수들로 참가가 제한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대회인 만큼 기대가 컸습니다. 앞으로 배구가 더욱 생활 스포츠로 자리 잡아서 많은 여학생이 참가하여 멋진 승부를 겨루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참가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무엇보다 체육을 통해서 심신을 단련하고 규칙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해한다면 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리라고 믿습니다.

본격적인 시합에 앞서 선수들이 몸을 풀었습니다. 단순히 스트레칭하는 것이 아니라 공을 통해서 토스와 리시브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준비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상대 팀과 인사를 건네며 정정당당한 승부를 약속했습니다. 체육을 통해서 치열한 경쟁 관계에서도 어떻게 겨루고 승복해야 하는가를 배울 수 있다는 자체로 청소년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배구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체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는 것도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규칙을 이해하고 경험하면서 성장하게 된다면 더욱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에 몰입하여 진지한 마음으로 임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 평소 많은 연습을 통해서 높은 수준의 실력을 갖추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쉽게 실점하고 때로는 패배의 감정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그래서 단체 구기종목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경기 중간에 서로 의견을 나누고, 서로 보완하면서 한 걸음 한 걸음 맞추다 보면 그렇게 팀원으로 혹은 친구로 성장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득점했을 때 기쁨의 함성을 지르고, 어깨동무를 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며 이것이 체육의 힘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회가 거듭할수록 이런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더욱 많이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멋진 스파이크와 훌륭한 리시브를 볼 수 있는 제1회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였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경기 안에서도 함께 성장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가 만들어져서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1회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무척 영광이었습니다. 오랫동안 역사가 이어져서 지역 프로선수 발굴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title":"코트 위에서의 멋진 승부를 펼친 '제1회 대덕구 여학생 배구대회'","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6927232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6927232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