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누구나 걷고 싶은 은구비서로

'골목형 상점가'

평소 은구비서로를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지하철 노은역과 가깝고 인근에 편의시설이 많아 매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은구비공원과 연결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노은역에서부터 은구비공원으로 향하는 길목은 은구비서로를 관통하는데요. 이 구간은 매우 아름다워 누구나 한 번쯤은 걷고 싶은 곳입니다. 특히 봄가을에 거리 풍경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휴게 의자와 쉼터, 간단한 운동 기구와 주민홍보판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최근 이 거리에서 은구비서로 골목형 상점가가 202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는 축하 현수막을 보았습니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수행하는데요. 특성화시장육성사업(디지털전통시장)이라고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은구비서로는 첫걸음 기반 조성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골목형 상점가는 소상공인 밀집 지역을 보호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를 말합니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과 시설 현대화, 홍보마케팅 지원, 주차장 건립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이용이 가능해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소비자가 선택하는 폭이 넓어져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하던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구매 시 지류형 상품권은 5%, 모바일‧카드형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성구는 은구비서로 골목형 상점가의 소상공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 지원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에는 은구비서로 골목형 상점가와 ㈜카카오·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가 단골거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단골거리 사업은 디지털 도구 활용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단골손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인데요. 당시에 많은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은구비서로 골목형 상점가는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매출 증대와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은 더 나은 쇼핑 환경과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은구비서로가 지역 경제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명소, 누구나 걷고 싶은 은구비서로 '골목형 상점가'","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809044817","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80904481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