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

가을 시즌이 되면, 밀양 얼음골에서는 아삭하고 달콤한 얼음골 사과 수확이 시작됩니다. 밀양 얼음골에서 사과 따기 체험도 하고, 소중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밀양 얼음골 사과따기 체험농장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을 찾아보았는데요. 사과 따기 체험은 사과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진흥청에서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은 체험농장인데요, 밀양 얼음골에서 3대째 내려오는 사과농사기술을 바탕으로 계절별 다양한 체험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밀양 얼음골 사과따기 체험농장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은 덧밭가꾸기, 사과 따기 체험, 팜크닉, 허브 스틱 만들기, 고구마 캐기 등 계절별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부산, 대구, 울산 근교 아이와가볼만한 체험농장으로 체험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었어요.

가을 시즌에는 밀양 운문산, 가지산 아래 위치한 밀양 얼음골 사과농장에서 사과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사과농장에 도착하면 사과 삼촌이 사과 종류, 사과 따는 방법 등 사과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을 해준답니다.

여기가 사과농장이야? 싶을 정도로 빨간 트랙터도 포토존이 되는데요, 가을 감성 물씬 풍기는 캠핑의자와 호박 등 아기자기하게 꾸며둔 포토존이 눈길을 끌더라고요.

사과밭 한가운데는 파티에 온 것처럼, 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예약된 인원에 따라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놓여 있고요. 가을 감성 가득한 소품을 비롯해 라탄 바구니가 하나가 놓여 있답니다.

바구니 안에는, 예약된 분들에게 보낸 사전 문자로 선택한 음료(커피, 홍차, 사과주스)가 준비되어 있답니다.1팀씩 순서대로 사과 체험을 하는 동안 음료를 마시며 기다릴 수 있는 휴식 공간인 셈입니다.

저는 사과음료를 선택했는데요. 직접 농장에서 재배한 100% 사과를 이용한 사과즙입니다. 체험농장에서는 간단한 도시락 정도는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준비해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밀양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은 사과 따기 체험뿐 아니라, 아이들이 사과농장에서 머물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그림 그리기 등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체험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밀양 얼음골 사과따기 체험 농장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에서는 1시간 정도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농장에서 재배되는 사과는 시나노 (황금사과), 감홍 사과, 부사 등 3종류인데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 농장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에서는 '더블구욧'이라는 농법을 통해, 사과나무 키를 낮게 키워 아이들이 눈높이에서 체험을 할 수있는데요. 3년 된 사과나무 한 거루에 50개의 사과가 열린다고 해요.

얼음골 사과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체험 가능한 곳이었는데요. 사과 삼촌이 사과 따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일러주면, 사과밭을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사과 따기 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새콤달콤한 시나노골드라 불리는 노란 황금사과는 1kg을 수확해 갈 수 있고요. 큰 사과는 작은 바구니에 가득 채워 따니 2kg 정도가 나오더라고요. 큰사과는 1kg 4개, 작은사과는 6개 정도 나오고요. 사과는 크기에 따라 무게가 달라진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은 한 해 농사지은 사과를 체험 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다 보니, 굵고 실한 사과를 따갈 수 있답니다.

일회성 체험을 끝나지 않고, 고객이 다시 찾을 수 있는 체험농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농장에서 행복한 기억을 많이 가져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체험공간도 예쁘게 꾸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사과 따기 체험으로 수확한 사과는 저울에 달아서 1kg을 가져갈 수 있고요. 초과해 수확한 사과는 1kg 7,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과 포장은 예쁜 거물 가방에 담아 준답니다.

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은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체험들에게 인기가 좋았는데요.

시나노 골드 품종의 사과는 아삭하고 달콤새콤 한 식감으로 인기가 좋아 추가해서 따는 체험객들이 많았답니다.

시나노 골드사과 체험이 끝나면, 달콤한 맛의 감홍 사과와 부사 사과도 기다리고 있으니 밀양 얼음골 사과 농장에서 사과 따기 체험도 하고 예쁜 추억사진도 담아 갈 수 있는 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은 어떨까요?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 (100% 예약제로 운영)

⊙사과따기 체험기간: 10월-11월 (시나노골드→감홍→부사)

⊙체험 시간: 10:00-11:00/11:30-12:30/13:30-14:30/15:00-16:00 (토, 일 100% 예약제로 운영)

⊙체험비: 15,000원 (성인, 아동 동일) 1인 1kg 수확 +1인 1음료 제공 (*초과 수확된 사과 구매 1kg 7,000원)

⊙예약: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주말 예약 오픈 (네이버 예약 애플 보이 )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고은주


(※ 본 포스팅에 개시된 사진은 보호자및 체험객의 동의 하에 촬영된 사진입니다. )

{"title":"밀양 얼음골 사과 따기 체험 애플보이 농촌교육농장","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621942318","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62194231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