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열치열! 불 맛 얼큰!

대전서구 교동짬뽕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교동짬뽕


여름에 등장하는 사자성어 "이열치열"은

"열로 열을 다스린다"라는 뜻인데요.

매운 음식을 먹으면 몸이 열을 내며 땀이 나기 때문에,

더위를 식히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더위를 이기기 위해

열이 나는 음식을 즐겨먹기도 하는데요.

그중 짬뽕은 매운맛과 다양한 해산물,

야채가 들어가 있어 영양가가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열치열! 불 맛 얼큰!

대전서구 교동짬뽕

짬뽕은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한국에서 중국요리사들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의 영향을 받은 한국의 면 요리로, 지역의 특색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해 즐겨먹습니다.

그 예로 부산의 "해물짬뽕"은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며, 강원도의 "짬뽕 순두부"는 순두부와 함께 먹죠. 오늘 소개해 드릴 교동 짬뽕집은 중국 교동 지역에서 유래된 짬뽕을 파는 곳인데요.

대전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작은 가게로 짬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입니다.

교동 짬뽕 오픈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인데요. 월요일은 15시 30분에 영업이 마감되고 매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이곳은 착한 가격의 인기 맛집이라 재료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게 내부는 약 30명이 먹을만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밑반찬 및 식기도구는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짬뽕, 짬뽕밥, 순두부 짬뽕밥, 짜장면, 탕수육, 군만두를 판매하고 있고 면 요리를 제외한 모든 음식 포장을 해 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의 모든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데요.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조리를 시작하므로, 음식이 신선하고 따뜻하게 제공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객 취향에 따라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음식을 맛있게 먹기 좋을 것 같아요.

주문 후 약 10분 정도 대기하자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보기만 해도 얼큰해 보이는 듯한 매운 국물에 해산물과 각종 야채들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무척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해산물과 야채를 듬뿍 넣어 만들어져 국물에 깊은 맛과 향이 느껴졌는데요.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맛이었는데 돼지고기의 담백함, 해산물의 신선한 맛과 풍부한 향이 살아있었답니다.

면발은 쫄깃하고 탄력 있어 짬뽕의 맛을 더욱 높여 주는듯했습니다.

교동 짬뽕과 함께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인 탕수육은 쫄깃하고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고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큼지막한 사이즈로 노 안에 고기 두께도 두툼해 무척 푸짐해 보였답니다.

탕수육과 함께 새콤달콤한 소스도 제공되는데 탕수육의 두툼한 고기와 함께 먹기 제격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 쫄깃한 면발, 각종 신선한 식재료를 아낌없이 쓰셔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

습한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는 시기인데요. 여름철 무더위에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데, 매콤한 짬뽕으로 입맛을 돋우어 주는 건 어떨까요?

교동 짬뽕에서 시원하고 개운한 짬뽕 국물 먹으면서 영양소를 보충하고, 입맛을 돋우어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진실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이열치열! 불 맛 얼큰! 대전 서구 교동짬뽕","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1353128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135312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