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대전 유성구 소식, 2025 유성구 청년모임활성화 사업 '꿈을잡고(JobGo)'
대전 유성구 소식,
2025 유성구 청년모임활성화 사업
'꿈을잡고(JobGo)'
주변에서 소모임 하는 분들을 보신 적이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친구들과 모여서 이야기하다 보면 다 같이 어떤 주제를 가지고 실행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들이 모여도 막상 실행하려고 하면 금전적인 문제로 포기를 하게 될 때가 많은데요, 유성구에서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2025년 청년 모임 활성화 사업 ‘꿈을잡고(JobGo)’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꿈을잡고(JobGo)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 모임을 발굴하고 네트워크를 지원해 지역에서 꿈을 이루고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5월부터 6개월간 활동하며 소모임은 50만 원, 프로젝트 실행 모임은 15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모임 운영을 위해 *퍼실리테이터를 매칭해 청년이 지역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개인이나 집단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고 교육 훈련 프로그램의 실행 과정에서 중재 및 조정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
사진들은 지난해 소규모 활동을 지원받은 모임의 사진 후기입니다. 같은 취미를 가진 유성구 청년들이 모여 재능을 나누고, 새로운 재료로 교육 콘텐츠도 만들어보면서 즐거운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유성구 청년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발전시켜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참여 대상은 18~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자발적 청년 모임으로, 심사를 거쳐 소모임 10팀과 프로젝트 실행 모임 4팀을 선정합니다. 사업에 선정된 팀에게는 모임비, 홍보 및 제작비, 학습비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지원하게 되는데요, 그동안 생각만 해보았던 일들을 실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모임 분야는 사회문제 해결, 문학, 예술, 과학/기술, 생활, 사회활동, 교육, 공간, 콘텐츠, 직업, 교류 등으로 대분류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창의적인 모임분야는 모두 가능합니다. 모임원 중 50% 이상은 유성구에 거주하거나 재직/재학 청년이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꿈을잡고 모임 지원을 받게 되면 모임 활동비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임 활동비의 경우 모임비(식음료비), 소모품비, 임차비, 문화비, 제작비, 학습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모임은 4월 1일부터 14일까지 이메일(kkumjobgo@gmail.com)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원 자격 및 선발 기준 등은 첨부 자료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청년들이 각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자존감을 찾을 수 있는 과정이 되길 바랍니다.
- #청년모임활성화사업
- #꿈을잡고
- #소모임지원
- #대전소모임
- #대전청년모임
- #대전청년지원
- #대전청년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