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명동의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2025년 2월 18일, 재개관합니다.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 새 단장으로 재개관

2월 18일 임시 개관 후 28일부터 전면 재개관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녹색생활 체험교육을 위해 2014년 7월에 개관한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이후 7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방문하여 기후변화 교육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설 노후화 문제로 인해, 지난해부터 새롭게 단장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왔었는데요.

오는 2월 18일(화) 임시 개관을 시작으로 2월 28일(금)부터는 본격적인 전면 재개관을 통해 더욱 풍성하고 알찬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시금 부산 시민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번 재개관은 단순한 리모델링을 넘어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기존 시설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하여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기후변화 문제를 이해하고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배우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후 가디언즈'가 지구를 구하는 체험 공간

자라나는 미래세대가 기후변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새롭게 단장한 교육관은 기후 위기의 악당을 물리치는 영웅이 되어 지구를 구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여 자연스럽게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지하 1층에는 수소연료전지발전, 빗물 재활용, 지열 등 친환경 시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2층에서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배우는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인기 있는 방탈출 게임을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주제와 결합하여, 교육적 효과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옥상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놀이터와 휴식 공간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쾌적한 휴식과 함께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공간입니다.

지하 1층

지열 및 연료전지시설, 빗물 재활용시설, 전기실, 기계실 등

지상 1층

그린스쿨 교실, 도서관, 사무실, 안내데스크 등

지상 2층

영상체험실, 체험전시실 등 전문 전시․체험 공간

옥상층

신재생에너지시설, 휴게공간 등

운영 안내

휴관일 제외 매일 09:30~17:30 관람 가능

단체관람은 사전 예약

휴관일(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개인 방문객은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하며, 단체 관람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 051-309-6296 또는 북구 통합예약시스템

새로운 시작, 더 큰 기대

새롭게 단장한 부산 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단순한 전시·교육 시설을 넘어, 미래세대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주역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많은 부산 시민들의 방문과 참여를 기대하며, 더 나은 환경을 위한 우리 모두의 노력을 응원합니다!



{"title":"'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이 새 단장을 마치고 2025년 2월 18일, 재개관합니다.","source":"https://blog.naver.com/cooolbusan/223763773760","blogName":"부산광역시..","domainIdOrBlogId":"cooolbusan","nicknameOrBlogId":"부산광역시","logNo":22376377376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