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봉화군 서포터즈] 더운 여름 건강한 식재료를 만날 수 있는 곳 봉화 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
무더운 여름입니다.
건강관리가 중요해지는 시기인데요 건강한 식재료로 영양보충이 필요한 계절입니다.
봉화 춘양면 백두대간 국립수목원 앞에는 건강관리에 필수인 봉화군의 다양한 농축임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농축임산물 전시 판매장입니다.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472-14에 위치한 농축임산물 전시 판매장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봉화 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은 봉화군이 2018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조성에 들어갔습니다. 2019년 11월 착공해 이듬해 11월 준공됐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개장을 늦추며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지상2층 규모의 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은 1층은 봉화군 농축임산물 전시 홍보를 위한 전시판매장이 있으며 2층은 농가 레스토랑 및 카페가 있습니다.
2층의 농가 레스토랑 및 카페에서는 봉화군의 특산물로 만든 요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전10시부터 오후8시까지 운영됩니다.
1층에서는 공방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테이블부터 주방에서 사용하는 도마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봉화는 예로부터 잡곡 생산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메밀, 수수, 조, 기장 재배가 용이하여
생산이 많을 뿐만 아니라 알곡이 충실하여 상품성이 좋은걸로 유명합니다.
1층 전시판매장에서는 버섯류, 엽채류, 과실류 등 봉화의 우수한 농축임산물들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봉화에서는 유명한 봉화송이가 있는데요 송이는 다른 버섯과 달리 인공으로 재배가 불가능하고
소나무 뿌리에 균근을 형성해 알맞은 환경조건에서만 생산되는 자연버섯입니다.
특히 봉화송이는 태백산 자락의 마사토 토양에서 자라 다른지역 송이보다 수분 함량이 적어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향이 뛰어나며 쫄깃쫄깃하여 세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봉화특산물은 주변 지인분들에게 선물로도 멋진 제품들이 많습니다.
1층 판매장에서는 봉화 특산물 뿐만 아니라 고기류와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수목원 방문전 간단한 간식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봉화의 신선한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곳 봉화농축임산물 전시판매장에서 건강한 특산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 #봉화
- #봉화군
- #봉화여행
- #봉화농축임산물전시장
- #봉화특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