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북대전 IC,

대전시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만남의 광장'

안녕하세요 일류 경제도시 대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다들 스쳐 지나가는 그 북대전 IC, 포켓스탑같은 희한한 구조물이 있는 그 북대전 IC. 그리고 이곳은 북대전 IC 만남의 광장입니다. 처음 이곳에 오는 외지인 분들은 약간 음...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싶은 곳인데요. 겁먹으실 필요 없고, 다 사람 사는 곳이랍니다!

북대전IC 만남의 광장은 총면적 16,970m^2로 광장이란 말이 무색하지 않은 넓은 공간이에요. 2010년도에 조성된 이곳은 대전시민들과 대전시를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만남과 휴게를 위한 공간이에요.

만남과 휴게를 위한 공간답게 넓은 주차장과 이곳저곳에 앉을 수 있는 휴식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요.

휴게소를 깜빡하고 못 들리신 분들! 여기 화장실 있어요! 엄청 완벽하게 깨끗하진 않지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는 정도로 관리 잘 되어있어요. 운전하다 보면 쓰레기 많이 생기잖아요? 분리수거함도 있으니 살짝궁 먹었던 커피, 음료캔은 버리고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환경에도 안 좋고, 차량에도 안 좋으니 공회전은 멈춰! 이곳은 공회전 제한구역이에요. 5분 이상 공회전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시동은 잠시 꺼두고 휴식을 취하는 걸로 해요.

북대전IC 만남의 광장은 시외버스 하차장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이곳에 하차 가능한 배차가 많지는 않지만, 서울, 인천, 청주에서 오는 버스는 이곳에 하차 가능합니다. 북대전에 사시는 분들에게 한줄기 빛이죠. 아 그리고 북대전 IC 시외버스 정류소와 하차장은 달라요! 승차를 하실 때에는 조금 더 직진하셔서 전자디자인고 맞은편에 위치한 정류소에서 타셔야 한답니다.

인적이 드문 도로에 있는 횡단보도는 건너기 전에 꼭 신호등 주변을 살펴보세요. 영문도 모르고 영영 못 건너게 될 수도 있거든요. 만남의 광장 앞에 있는 횡단보도는 건너기 위해서 보행자 작동 버튼을 꼭 눌러주셔야 해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보행자 신호가 들어옵니다. 대로다 보니 만남의 광장 부근은 워낙 차들이 빠르게 달려요. 신호 시간도 조금 촉박해서 걸음이 늦으신 분들, 거동이 불편하거나 짐이 많으신 경우엔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남의 광장 내부에는 대전 방문객들을 위한 관광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전 명소 12선 보러 멀리 갈 필요 없이, 북대전IC 인근에 구즉 묵마을, 적오산성, 애니멀 파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요. 요즘 묵마을에 새로운 대형 카페들도 많이 생겨서 아주 핫한 장소기도 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점에도 끊임없이 차들이 드나들고, 만남의 광장에서 모임을 가지는 분들을 마주할 수 있었어요.

대전에 방문하시다, 혹은 돌아오시다 쉬고 싶을 때 잠시 들려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title":"대전 유성구 북대전 IC, 대전시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만남의 광장'","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035886993","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03588699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