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논산시 행복문화대학 수료식

2024년 논산시 행복문화대학 수료식이 2024년 10월 31일 건양대학교 명곡정보관 6층에서 있었습니다. 논산시가 시민에게 양질의 배움 기회를 제공하고 평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하는 2024 ‘행복문화대학’ 수료식을 하였습니다. 지난해부터 여성자치대학에서 행복문화대학으로 명칭을 변경한 시는 기존 인문학 강의 위주로 펼쳐지던 ‘여성자치대학’에서 한발 나아간 다양한 주제별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이날 수료식 전인 오후 2시부터 110분간 우송정보대학교 김영란 교수님의 "행복 전도사의 행복한 삶"이란 주제의 특강을 하였습니다. 특강이 끝난 후 잠시 휴식시간을 가진 후 오후 4시부터 수료식을 진행하였답니다.

올해는 생활교양, 건강관리, 인문교양 강의 등 시민이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강의들과 함께 지역 문화 탐방 및 체험 교육을 더하는 등 교육의 양과 질을 높여 시민 만족도가 컸다고 합니다.

수료식에 앞서 그동안 논산시 행복문화대학에서 수강생들이 배운 체험 및 탐방 프로그램 등 영상으로 보면서 많은 분들이 다시 한번 배움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백성현 시장은 “행복문화대학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내실 있는 강의를 통해 시민사회의 배움 열망을 충족시키고, 나아가 누구나 즐겁게 성장할 수 있는 시민행복시대를 만들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내빈의 수료사, 축사에 이어 수료생 대표의 답사가 있었습니다. 답사를 하시는 분은 70대 중반으로 수업 중 항상 맨 앞줄에 앉으셔서 열심히 배웠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그날 그날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직접 올리기도 하였다네요.

드디어 수료증 수여 시간입니다. 졸업가운과 학사모를 쓰신 수료생들은 한 분 한 분 단상 위로 올라가 수료증을 받으시면서 학사모의 수술을 이동하는 식을 하였습니다. 2024 행복문화대학은 각 분야별 교수, 기업 대표 등을 초빙하여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비법 접수, 가정 갈등 극복하기,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법, 생활 속 인공지능 이야기, 뮤지컬 음악을 통한 인생 이야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와 탐방 활동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기념사진을 찍으며 2024년 논산시 행복문화대학 수료식을 마쳤습니다. 이번 논산시 행복문화대학에서는 논산시 정책과 목표에 부합하는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수료식을 마치고 로비에는 주최 측에서 준비한 다과로 그동안 배움을 같이 한 수료생들끼리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처럼 배움은 끝이 없는 거 같습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우리가 평생을 배워도 모자랄 만큼 배움의 중요성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논산시 행복문화대학을 수료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드립니다.

{"title":"양질의 배움, 2024 논산시 행복문화대학 수료식","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647576659","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64757665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